LG전자, 차량 인포테인먼트 SW 국제 인증 다수 획득
상태바
LG전자, 차량 인포테인먼트 SW 국제 인증 다수 획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전자, 차량 인포테인먼트 SW 국제 인증 다수 획득

[컨슈머타임스 서순현 기자] LG전자가 차량용 인포테인먼트(IVI) 분야에서 소프트웨어(SW) 역량 관련 국제 인증을 다수 획득하며 품질 경쟁력을 입증했다.

LG전자는 자동차 SW 개발 프로세스 평가모델 'ASPICE'의 레벨 3 인증과 국제 SW∙프로젝트 역량 평가 모델인 'CMMI'의 레벨 3 재인증을 각각 획득했다고 7일 밝혔다.

LG전자에 따르면 ASPICE는 유럽 자동차 업체들이 부품회사를 대상으로 설계, 검증, 관리 등 15개 SW 영역의 역량을 평가하기 위해 만든 인증 모델이다.

또 CMMI는 카네기멜론 대학 소프트웨어 공학연구소(SEI)와 산업계가 공동 개발한 소프트웨어 품질, 시스템 성숙도, 수행 능력, 리스크 관리 등 22개 영역에 대해 심사를 거쳐 인증 여부를 결정한다.

LG전자는 연이은 인증 획득으로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부품 관련 SW 개발 프로세스∙품질에 대한 신뢰도를 향상시켜 자동차 부품 기술 확보를 통한 수주 경쟁력을 입증했다고 설명했다.

최근 선진시장을 중심으로 주요 자동차 업체들이 부품회사들에게 ASPICE나 CMMI 레벨 3 수준의 인증을 요구하는 경우가 잦아지고 있다. 자동차 부품의 전장화로 부품의 성능 보증과 SW 안정성 확보가 중요해졌기 때문이다.

LG전자는 VC사업본부 내 SW 전문 인력을 확충하는 등 차량용 부품 소프트웨어 역량 강화에 힘쓰고 있다. 업계 최고 수준의 SW 역량을 내재화해 국내∙글로벌 자동차 업체의 점차 높아지는 기술 요구 수준에 적극 대응할 계획이다.

LG전자 관계자는 "IVI 부품 관련 소프트웨어 품질과 글로벌 수주 경쟁력을 재확인한 계기"라며 "프로세스 혁신, 품질 신뢰성 향상 등 고객 중심의 품질 경영 활동을 지속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