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IoT 기기 개발 플랫폼 '아틱' 신제품군 공개
상태바
삼성전자, IoT 기기 개발 플랫폼 '아틱' 신제품군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 IoT 기기 개발 플랫폼 '아틱' 신제품군 공개

[컨슈머타임스 서순현 기자] 삼성전자는 IoT(사물인터넷) 기기 개발 플랫폼 '아틱' 신제품 'ARTIK 0'과 'ARTIK 7'을 공개했다고 26일 밝혔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아틱 플랫폼은 모듈 형태의 하드웨어와 함께 소프트웨어, 클라우드, 보안, IoT 생태계까지 아우르는 통합 솔루션이다.

ARTIK 0는 저전력, 경량화, 저비용의 특성을 갖춘 모듈로 주로 HVAC, 조명, 건강 정보를 모니터링 할 수 있는 제품 등에 특화됐다. 개발자들의 요구에 따라 지그비 또는 블루투스 등 저전력 무선 통신 표준 기능과 저전력 마이크로컨트롤러가 탑재됐다.

ARTIK 7은 강력한 무선 통신 기능은 물론 고사양의 멀티미디어 프로세서와 리눅스 운영체제, 보안 기능 등이 탑재돼 복수의 컴퓨터와 근거리 통신망 등을 서로 연결하고 컨트롤하는 고성능 게이트웨이에 적합하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5월 아틱 모듈 3종을 선보였고 올해 4월에 열린 '삼성 개발자 컨퍼런스 2016'에서는 개방형 데이터 교환 플랫폼인 '아틱 클라우드'를 공개했다.

기존 모듈 라인업에 ARTIK 0, ARTIK 7을 추가해 빠르게 확대되고 있는 IoT 시장에서 파트너사와 개발자들에게 좀더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는 게 삼성전자의 설명이다.

삼성전자는 국내 최대 포털 기업인 네이버와도 협력 관계를 강화하는 등 다양한 영역에서 IoT 시장 성장을 이끌고 있다. 네이버는 지난 24일 발표한 '아미카'라는 음성 인식을 비롯한 인공지능 기반 스마트홈 서비스에 아틱 플랫폼을 활용하기로 했다.

삼성전자 기술전략팀 소병세 부사장은 "한층 강화된 아틱 모듈 라인업을 통해 고객들에게 더욱 다양해진 옵션과 효율적인 솔루션을 제공해 IoT 시장 성장을 견인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