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2016 평택연탄나눔은행에 후원금 전달
상태바
쌍용차, 2016 평택연탄나눔은행에 후원금 전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쌍용차, 2016 평택연탄나눔은행에 후원금 전달

[컨슈머타임스 양대규 기자] 쌍용자동차는 소외계층을 지원하고 지역사회 공헌활동에 앞장서기 위해 평택연탄나눔은행에 후원금을 전달하고 나눔 활동에 동참했다고 29일 밝혔다.

전날 오후 평택역 교통광장에서 열린 2016 평택연탄나눔은행 발대식에는 현장 모금행사와 평택연탄나눔은행 10주년 기념 활동 사진전이 함께 열렸다.

행사에는 쌍용차 인력·관리본부 관리담당 이승진 상무, 쌍용차노동조합 이영석 수석부위원장, 공재광 평택시장, 김윤태 평택시의회 의장과 평택지역 시민단체장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쌍용차는 발대식을 통해 연탄기금 2000만원을 나눔은행 측에 전달하고 이후 인근 저소득층 가정을 방문해 직접 연탄을 배달했다.

쌍용차 사내 봉사동아리인 연탄길이 평택시사회복지협의회, 평택시민신문과 공동 주관하는 평택연탄나눔은행은 올해로 발족 10주년을 맞았다.

2007년부터 시민모금과 연탄천사 후원을 통해 해마다 소외이웃들에게 연탄을 지원하고 연탄보일러 무상수리와 교체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난해 180여가구에 약 5만7000장의 연탄을, 지난 10년간 총 60만장의 연탄을 지원했다.

쌍용자동차는 사내 봉사동아리 연탄길을 통한 봉사활동 외에도 △한마음 장학회를 통한 지역인재 육성 △소외계층의 교육 장려 △지역교육기관과의 산학협력과 교보재 기증 △1사1하천 가꾸기 운동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이승진 쌍용차 인력·관리본부 관리담당 상무는 "쌍용자동차 임직원은 지역사회의 발전과 복지에 기여하기 위해 항상 관심을 가지고 노력하고 있다"며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과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