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 'Light Society: 변화하는 빛의 세계' 전시
상태바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 'Light Society: 변화하는 빛의 세계' 전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 'Light Society: 변화하는 빛의 세계' 전시

[컨슈머타임스 양대규 기자] 현대자동차는 브랜드 체험관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에 'Light Society: 변화하는 빛의 세계' 전시를 시작했다고 28일 밝혔다.

현대차에 따르면 '라이트 소사이어티(Light Society)'는 빛을 통해 무지개를 표현하는 캐나다 그룹이다.

내년 1월 31일까지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에 전시하는 이번 작품은 대형 프리즘, 홀로그램 필름, 거울, 미디어 월 등을 활용한 예술 작품이다. 관람객에게 무지개 속에 있는 듯한 특별한 시각적 경험을 제공한다고 현대차 측은 설명한다.

본 작품의 작가인 사킨 베세트(Sakchin Bessette)와 알리야 오르(Aliya Orr)는 캐나다 몬트리올을 기반으로 다양한 작업을 진행하는 작가 그룹 '라이트 소사이어티' 소속이다.

2010년부터 함께 작업하며 빛을 매개로 한 보이지 않는 실체를 조각, 설치, 사진 등 폭넓은 영역의 전시로 풀어낼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연구해 왔다. 이번 작품 역시 빛, 공간 그리고 인간의 인식 변화가 접목된 실험적인 예술 작품이다.

사킨 베세트는 "인간에게 이상향을 의미하는 무지개를 신의 메시지로 해석해 활용했다"며 "기술적 장치를 통해 천상의 무지개를 현실 공간인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에 가득 채움으로써 관람객들에게 현대자동차가 추구하는 일상 속 특별한 가치인 '모던 프리미엄'한 경험을 전하고자 했다"라고 제작 의도를 밝혔다.

현대차는 이번 전시 시작을 기념해 전날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에 문화계 인사들과 문화예술 전문기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라이트 소사이어티 작품 오프닝 행사'를 진행했다.

행사에서는 작가 인사와 전시 작품 소개가 진행됐다. 또 현대차 아트디렉터이인 이대형 큐레이터가 호스트로서 뇌과학자 정재승 교수와 '보이지 않는 빛, 인지하지 못하는 자아'를 주제로 토크 콘서트를 진행했다.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은 2014년 영국 출신의 세계적 미디어 아티스트 그룹 UVA(United Visual Artists)의 전시를 시작으로 지속적으로 작품들을 전시했다.

지난해는 국내 유명 미디어 아티스트 그룹 '에브리웨어(EVERYWARE)'와 '하이브(HYBE)'의 작품을 선보였다. 올해는 일본의 아티스트 그룹 WOW와 천대광 작가의 작품 등 자동차 문화를 기반으로 한 현대미술 전시를 진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