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대한 직장인은 어떻게 성장하는가
상태바
위대한 직장인은 어떻게 성장하는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다치 유야 / 정은희 역 / 청림출판 / 204쪽 / 1만3000원
   
 

[컨슈머타임스 양대규 기자] '위대한 직장인은 어떻게 성장하는가'는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고민하는 일에 관한 문제와 그것을 풀어가기 위한 과정을 단계별로 제시한다.

컨설턴트로 일하면서 8000 명이 넘는 직장인을 만난 저자는 다양한 현장 사례와 일화를 바탕으로 해결책을 내놓는다.

경력과 직급에 상관없이 '어떻게 하면 일을 잘할 수 있는가?'라는 질문에 답을 찾을 수 있게 도와준다.

의욕은 있으나 실행에 서툰 이에겐 올바른 접근법을 알려주고 직장 생활 권태기에 빠져 있는 이에겐 일에 관한 새로운 관점을 일깨워주는 책이다.

회사에서 출세하는 길은 무엇일까? 저자가 이 책에서 제시한 단 하나의 방법은 '상사가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게 돕는 것'이다.

그렇다면 일 잘하는 사람이 되는 가장 빠른 길은 무엇일까? '회의에서 가장 먼저 의견을 내는 사람'이 되도록 노력해보라고 일러준다.

저자는 컨설팅 회사에서 12년간 근무하는 동안 많은 사람들을 만나면서 일에 대해 누구나 자신만의 견해와 철학을 가지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

이후 보고 듣고 느낀 것들을 블로그에 게시해 공유했고 그의 블로그는 월간 페이지뷰 150만을 돌파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그 가운데 화제가 된 내용을 정리해 이 책을 펴냈다.

에세이처럼 쓰인 글들을 읽다 보면 신선한 자극이 되기도 하고 용기를 얻기도 한다.

보통은 '회사에 불만이 있다면 먼저 자기 자신부터 바꾸라'고 말하지만 저자는 그런 주장에 무조건적으로 동의하지 않는다.

자신을 바꾸기 전에 선택하고 결단을 내리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그러면서 '회사를 그만둘 시기를 판단하는 법'을 친절하게 짚어준다.

아다치 유야 / 정은희 역 / 청림출판 / 204쪽 / 1만3000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