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건 '후', 야간 개장한 창경궁서 '미디어 아트' 전시
상태바
LG생건 '후', 야간 개장한 창경궁서 '미디어 아트' 전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김유진 기자] LG생활건강 궁중화장품 브랜드 '더 히스토리 오브 후'는 창경궁 야간개장을 맞이해 미디어 아트 등을 전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궁중문화의 아름다움과 고궁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마련됐다. 창경궁 야간개장은 내달 28일까지 진행된다.

창경궁 명정전 행랑에서 선보이는 '미디어 아트' 전시는 '왕후, 사계를 거닐다'라는 테마로 조선 왕실여성이 거처하던 공간과 왕후의 장식물, 의복 등 왕실유물을 재해석해 특수 스크린에 영상으로 표현했다.

이번 작품은 영상 미디어작가 박상화의 감각적이고 독창적인 연출로 완성됐다. 봄의 태동부터 여름의 활력, 가을의 고요함, 겨울의 발자국까지 사계절의 공간을 입체적인 영상으로 선보인다.

창경궁 통명전에서는 가을 정취 가득한 창경궁 달빛 아래 아름다운 해금 선율이 펼쳐진다.

'왕후의 사계- 가을'을 주제로 한 이번 해금 특별공연은 가장 단아하고 고운 소리를 내는 해금 연주자로 손꼽히는 '신날새'의 연주로 선보인다.

가을에 어울리는 레퍼토리로 구성된 고풍스러운 해금의 선율로 가을밤을 풍성하게 물들일 예정이다. 해금 특별공연은 오는 29일과 30일 오후 7시 30분부터 진행된다.

'더 히스토리 오브 후'는 문화재청과 문화재지킴이 협약을 맺고 2015년부터 궁궐의 보존관리, 궁중문화 향유 기회 확대를 위한 후원사업을 진행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