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세계 최초 2개 방향 여닫는 '투웨이 도어' 건조기 출시
상태바
LG전자, 세계 최초 2개 방향 여닫는 '투웨이 도어' 건조기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전자, 세계 최초 2개 방향 여닫는 '투웨이 도어' 건조기 출시

[컨슈머타임스 서순현 기자] LG전자는 세계 최초로 2개 방향으로 도어를 열고 닫을 수 있는 가스식 건조기 신제품(RN10VB)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LG전자에 따르면 건조기 신제품에는 위에서 아래로 혹은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도어를 열고 닫는 '투웨이 도어'가 적용됐다. 건조용량은 10kg다.

이 제품은 소비자가 세탁이 끝난 의류를 건조기로 옮길 때 건조기의 도어를 위에서 아래쪽으로 열면 허리를 숙일 필요가 없는 것이 특징이다. 건조가 끝난 세탁물은 오른쪽으로 도어를 열어 꺼내면 더 편리하다.

기존에 선보였던 건조기의 외관이 드럼세탁기와 비슷했던 것과 다르게 제품상단에 조작부를 탑재해 전자동 세탁기와 건조기를 같은 높이에서 조작할 수 있도록 했다.

신제품은 의류에 남은 수분의 양을 측정하는 센서를 건조기 내부에 탑재해 의류의 상태에 따라 건조시간을 자동으로 조정한다. 건조시간이 너무 길어 옷 표면이 거칠어지거나 시간이 짧아 옷이 눅눅한 채로 건조가 끝나버리는 것을 방지한다.

표준코스의 경우 4kg 분량의 의류 건조가 40분이면 완료된다. 또 의류의 양이 적거나 빠른 건조를 원할 경우 급속코스를 선택하면 건조 시간이 25분으로 줄어든다. LG전자는 위생 기능에 민감한 소비자들을 위해 살균 코스도 적용했다.

사용자는 스마트폰으로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해 강력건조∙청바지∙아기 옷∙섬세건조∙운동복∙담요 데우기 등 15가지의 건조 코스를 추가로 내려 받을 수 있다.

이 제품은 도시가스(LNG)를 연료로 사용하는 가스 방식을 적용했고 가격은 출하가 기준 104만원이다.

LG전자 관계자는 "의류 관리에 대한 소비자들의 욕구가 확대됨에 따라 다양한 건조기 모델을 집중적으로 선보여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