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물질제거 수술은 빨리해야… 매끄러운 얼굴 라인으로!
상태바
이물질제거 수술은 빨리해야… 매끄러운 얼굴 라인으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성기성형외과: 김성기 원장

[컨슈머타임스] 최근에도 동안(童顔) 열풍이 계속 되면서 불법 실리콘을 사용해 시술을 받아 부작용을 호소하는 소비자들이 적지 않아 주의가 필요하다.

이런 불법용 실리콘을 피부에 주입했을 경우 당장은 커다란 부작용이 일어나지 않을 수 있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보다 큰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가능한 빨리 제거하는 것이 좋다.

이미 불법 시술을 받았거나, 불법 시술이 의심된다면 서둘러 병원을 먼저 찾아가야 된다. 처음에는 조금 불편한 정도라고 느낄지 모르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피부가 흘러내리는 등의 커다란 후유증을 동반할 수 있으며 이물질의 위치가 지속적으로 이동하면서 얼굴 전체 모양을 바꿀 수도 있다.

특히 대부분의 이물질을 주입하는 부위인 눈가나 입술은 민감한 피부 부위인 경우가 많아 더 심각한 2차 피해를 유발할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이물질제거 수술은 크게 두 가지 방법으로 나뉠 수 있는데, 과거에는 주로 열을 가해 이물질을 녹여내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열을 가해 이물질을 녹이는 경우 이물질을 꺼내는 방법에 비해 수술은 비교적 간단할 수 있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이물질이 다시 이동하는 등의 부작용을 재 유발할 수 있으므로 이물질을 피부 밖으로 꺼내주는 수술을 하는 것이 좋다.

또한 이물질을 제거할 때에는 이미 울퉁불퉁해진 얼굴 라인을 교정할 수 있는 맞춤 이물질제거 수술을 시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김성기성형외과의 김성기 원장은 "최근 필러•지방이식 시술 후 피부가 울퉁불퉁해지거나 시술 부위가 붉어지고 염증이 생기는 등 부작용으로 얼굴과 입술, 볼, 턱 등 이물질제거 수술을 위해 상담을 받는 환자가 늘고 있다"며 "이물질제거는 맞춤 이물질제거로 신속하고 정확하게 진행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불법 시술을 받은 이들의 문제를 일으키고 있는 부위에 몸 속에 삽입하는 튜브인 특수 캐뉼라(cannula)를 삽입, 문제가 되는 물질을 제거하면서 얼굴 라인을 다듬는 과정을 거친다. 절개를 최소화해 흉터가 지지 않도록 주의하고, 피부를 매끈하게 만들어 문제를 개선하는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얼굴에 이물질을 제거하는 수술은 일반적인 성형수술보다 어려워 수술 경험이 많은 의료진의 세심한 수술을 필요로 한다. 수술 전에 초음파 등을 통해 자신의 정확한 상태를 확인 후 수술한다면 충분히 매끈한 얼굴 라인으로 되돌릴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