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해운 선박 부산신항 접안 못해
상태바
한진해운 선박 부산신항 접안 못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진해운 선박 부산신항 접안 못해

[컨슈머타임스 양대규 기자] 한진해운 선박이 부산신항에 접안을 못하고 있다.

한진해운의 법정관리 신청 후에 외국에서 한진해운 선박 압류와 입항거부 등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부산신항에서도 컨테이너를 고박하는 래싱 등 서비스 업체들이 대금 체불을 이유로 작업을 거부하고 있다.

이 때문에 한진해운 선박이 부산신항 컨테이너 터미널에 입항하지 못해 화물수송에 차질이 벌어지고 있다.

부산항만공사 등은 부산신항의 래싱업체 3곳이 1일 0시부터 한진해운 선박에 대한 작업을 거부하고 있다고 밝혔다.

래싱은 선박에 실린 컨테이너가 움직이지 않도록 고정하는 것으로 이 작업이 안되면 컨테이너를 싣고 내리는 게 불가능하다.

한진해운이 기항하는 부산신항 한진터미널의 래싱업체는 3곳이다.

해당 업체들이 한진해운에서 받지 못한 대금은 업체당 1억원 정도로 알려졌다.

업체들은 "밀린 돈도 문제지만 앞으로는 작업하더라도 대금을 받을지 알 수 없다"는 이유로 작업을 거부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터미널에 도착한 선박을 줄로 안벽에 묶는 업체, 화물 검수업체들도 같은 이유로 작업을 거부하고 있다.

래싱 등의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으면 한진해운 선박은 부산에 입항해도 터미널에서 컨테이너를 싣고 내릴 수 없다.

이에 따라 한진해운은 이 문제가 해결될 때까지 부산신항에 입항하지 않겠다고 터미널 측에 통보했다.

부산항만공사는 해당 업체들에 "공사가 지급보증할 테니 작업을 재개하라"고 설득하는 등 비상대책 마련에 나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