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IFA 2016서 헤드셋·마우스 등 스마트 액세서리 신제품 공개
상태바
LG전자, IFA 2016서 헤드셋·마우스 등 스마트 액세서리 신제품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전자, IFA 2016서 헤드셋·마우스 등 스마트 액세서리 신제품 공개

[컨슈머타임스 서순현 기자] LG전자(대표 정도현, 조성진, 조준호)는 내달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IFA 2016'에서 블루투스 헤드셋 4종과 무선 마우스 1종 등 스마트 액세서리 신제품을 공개한다고 29일 밝혔다.

LG전자에 따르면 블루투스 헤드셋 신제품 '톤플러스 액티브'(HBS-A100)는 2개의 외장 스피커를 탑재해 이어폰 없이 웅장한 스테레오 사운드를 구현하는 점이 특징이다.

사용자는 이어폰을 귀에 꽂지 않아도 외장 스테레오 스피커로 통화와 음악감상이 가능하다. 사용자가 이어폰을 꽂은 상태로 외부활동을 하다가 주변 소리를 듣지 못해 발생할 수 있는 위험요소도 줄어든다.

이 제품은 운동 중 땀으로부터 제품을 보호할 수 있는 생활방수 기능도 지원한다. '퀄컴 aptXTM HD' 오디오 코덱을 내장해 24비트(bit) 하이파이 음원을 손실 없이 재생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 앱과 연동해 걸음수, 칼로리 등 운동량 측정도 가능하다.

LG전자는 톤플러스 액티브를 미국과 한국을 시작으로 글로벌 순차 출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LG전자는 톤플러스 액티브 보급형 모델(HBS-A80)과 외장 스피커 1개를 탑재한 톤플러스(HBS-820S)도 IFA 2016에서 선보인다.

또 실리콘 소재의 고리로 귀를 감싸며 이어폰을 착용하는 귀 모양의 블루투스 헤드셋 '포스(HBS-S80)'도 첫 공개한다. 사용자가 격렬하게 움직여도 제품이 이탈하지 않아 스포츠, 아웃도어 활동에 적합하다.

무선 마우스 '비틀 마우스'는 슬라이딩 커버 형태로 차별화된 디자인을 채택했다. 사용자는 커버를 열어 손으로 마우스를 조정하고 커버를 닫아 컴팩트한 사이즈로 접을 수 있다. 모바일 기기와 블루투스로 연동시킬 수 있으며 그레이, 라임, 인디고, 민트, 핑크 등 5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LG전자 관계자는 "외장 스테레오 스피커를 장착한 블루투스 헤드셋은 소비자의 라이프 스타일에 즐거운 변화를 줄 것"이라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제품으로 스마트 액세서리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