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콩 헤리티지 연구 심포지엄 개최
상태바
아모레퍼시픽, 콩 헤리티지 연구 심포지엄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김유진 기자]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 아시안 뷰티 연구소(Asian Beauty Laboratory∙ABL)는 아시안 뷰티 연구 심포지엄을 열고 '우리 콩의 기원과 피부효능 가치 연구'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콩의 기원과 역사, 피부 효능에 대한 심화 연구 성과와 콩의 활용 가치 발굴에 관한 발표, 해당 연구가 적용된 사례 전시가 함께 진행됐다.

이번 심포지엄에는 된장학교 유미경 교장(된장전문가), 단국대학교 화학부 김수경 교수, 서울대학교 식물생산과학부 이석하 교수, 전남대학교 식품영양과학부 홍영식 교수, 서울대학교 약학부 이미옥 교수 등이 참여했다.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 박준성 헤리티지소재연구팀장은 토종 자생콩의 다양성을 활용한 뷰티 솔루션 연구를 발표했다. 발표된 연구 결과는 올해 설화수, 프리메라, 한율, 이니스프리 브랜드에서 출시하는 신제품에 적용될 예정이다.

강병영 아모레퍼시픽 아시안뷰티연구소장은 "아모레퍼시픽은 일찍부터 다양한 콩의 건강과 뷰티 효능을 꾸준히 연구해왔으며, 토종 희귀 콩의 종자 보존과 개발에도 힘써왔다"며 "앞으로도 자연에서 찾은 헤리티지 원료에 첨단 기술을 담아 전 세계 고객에게 전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서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