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UHD TV 전 모델, 디지털유럽 UHD 인증 획득
상태바
삼성 UHD TV 전 모델, 디지털유럽 UHD 인증 획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 UHD TV 전 모델, 디지털유럽 UHD 인증 획득

[컨슈머타임스 서순현 기자] 삼성전자(대표 권오현)는 2016년형 UHD TV 전 모델이 유럽 IT·가전회사 연합인 '디지털 유럽'으로부터 UHD 인증을 받았다고 24일 밝혔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디지털 유럽은 유럽 37개국 무역협회와 62개 기업들이 회원으로 소속된 유럽 디지털 기술 산업을 대표하는 단체다. 미국 소비자기술협회와 함께 가전 업계에서 가장 공신력 있는 단체로 꼽힌다.

이 단체는 소비자들이 좋은 화질의 UHD TV를 쉽게 선택할 수 있도록 까다로운 조건을 만족하는 제품에 디지털 유럽 UHD 로고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디지털 유럽은 UHD TV의 기본 조건으로 △3840x2160 이상 화면해상도의 16:9화면 비율을 가지고 △표현하는 색상 영역이 BT. 709이상일 것 △TV 화면의 최소 단위인 픽셀이 모든 색을 표현할 수 있어야 하고 △TV에 들어오는 UHD 영상을 품질을 저하시키지 않을 것 등으로 정하고 있다.

이번에 삼성전자 UHD TV 전모델이 디지털 유럽 인증을 받으면서 미국 소비자기술협회 UHD 인증 로고와 함께 디지털 유럽의 UHD 인증 로고를 함께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삼성전자는 내달 2일 독일 베를린에서 개최되는 'IFA 2016' 전시회에서 디지털 유럽 UHD 인증 전시존을 별도로 마련해 참관객들에게 차별화된 화질을 적극 알릴 예정이다.

또 오렌지와 다이아몬드를 소재로 한 광고 캠페인도 새롭게 시작할 계획이다. 좋은 오렌지 주스를 고르기 위해 오렌지 함량을 까다롭게 고르는 거처럼 좋은 화질의 UHD TV도 깐깐하게 확인해야 한다는 내용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삼성전자는 소비자들이 좋은 UHD TV를 고를 수 있도록 디지털 유럽 UHD 인증 로고와 미국 소비자기술협회 UHD 인증 로고를 적극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