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IoT에너지미터, 판매량 급증
상태바
LG유플러스 IoT에너지미터, 판매량 급증
  • 안은혜 기자 aeh629@cstimes.com
  • 기사출고 2016년 08월 24일 09시 03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유플러스 IoT에너지미터, 판매량 급증

[컨슈머타임스 안은혜 기자] LG유플러스(부회장 권영수)는 에너지 관리 서비스 'IoT에너지미터'의 7월 대비 8월 판매량이 약 2.5배 증가했다고 24일 밝혔다.

IoT에너지미터의 가입자는 7월 대비 8월(22일기준) 237% 증가했다. 현재 증가 속도로 볼 때 8월 말 가입자 증가 추이는 전월 대비 약 4배를 넘어설 것으로 회사 측은 예측하고 있다. 7월 기준 IoT에너지미터의 누적 가입자는 약 1만2000가구이다.

LG유플러스의 홈IoT 애플리케이션 IoT@home의 IoT에너지미터 사용건수도 전월 대비 136% 증가했다. IoT에너지미터 설치 가구가 증가하며 가구 내 거주하는 구성원들이 실제로 IoT에너지미터 서비스를 이용해 능동적으로 전기를 절약하는 사례가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LG유플러스와 한국에너지공단이 함께 조사한 결과 IoT에너지미터와 연결된 가전제품의 전력을 스마트폰으로 제어 가능한 IoT플러그를 함께 설치한 가정의 경우 전년 동월 대비 전기 사용량은 약 12%, 요금은 약 26% 절감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50평형대 가정집에서 전기 사용량은 약 18%, 전기요금은 약 42% 절약할 수 있었다.

에너지 관리 서비스 IoT에너지미터는 이통 3사 중 LG유플러스에서만 제공하고 있는 홈IoT 서비스로 전체 전기 사용량과 현재 누진단계는 물론 실시간 현재 요금과 월 예상요금을 안내해준다.

특히 현재 사용 현황을 분석해 누진단계를 사전에 알려 고객이 능동적으로 전기 사용을 줄이도록 돕는다.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이뤄지는 누진단계 사전 알림 기능으로 고객은 "10일 후 3단계 진입(66kWh 남음)"과 같은 알림을 주기적으로 받게 된다.

IoT에너지미터와 IoT플러그를 함께 가입하면 IoT에너지미터(6만6000원)는 무료로, IoT플러그(4만4000원)는 50% 할인된 가격인 2만2000원에 제공하는 패키지 상품을 판매 중이다.

'원바이원'(One by one) 요금제 이용 시 연결 기기 한 개당 1100원(VAT 포함, 3년 약정 기준)으로 사용 가능하다.

IoT 상품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IoT허브'를 이용해야 하므로 IoT에너지미터와 IoT플러그를 함께 이용하면 월 서비스 이용료는 3300원이다. 단말기 할부금과 월 이용료를 합하면 고객은 한 달에 월 3911원만 부담하면 된다. IoT에너지미터만 사용하는 것보다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기기 할인 혜택은 LG유플러스 홈IoT 전용 온라인 쇼핑몰(www.uplusiotshop.com) 혹은 전화 상담(1544-0107)을 통해 가능하다.

LG유플러스 IoT사업부문 안성준 전무는 "매월 고지서에서만 확인할 수 있었던 전기요금을 실시간으로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며 "특히 누진단계를 사전에 알려줘 고객들은 평균적으로 약 10% 정도의 전기절감 효과를 얻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