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 "한국 소비자, 주유비엔 민감하지만 연비엔 무관심"
상태바
포드 "한국 소비자, 주유비엔 민감하지만 연비엔 무관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드 "한국 소비자, 주유비엔 민감하지만 연비엔 무관심"

[컨슈머타임스 양대규 기자] 포드자동차는 아시아·태평양 국가 중 우리나라 소비자가 주유비에 민감하지만 연비에는 무관심하다는 조사 결과를 23일 밝혔다.

포드자동차가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태평양 11개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조사해 이날 발표한 '에코부스트 설문' 결과 이와 같이 나왔다.

우리나라 소비자 중 가격에 구애받지 않고 필요시 어디에서나 주유한다고 답한 비율은 26%로 나타났다. 이는 아태지역 국가 중 가장 낮은 수치로 전체 평균인 52%의 절반 수준이라고 포드는 설명했다.

우리나라 응답자의 43%는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는 주유소에서만 주유하고, 35%는 가장 저렴한 주유소를 방문하기 위해 다른 지역을 방문할 의사가 있다고 답했다.

응답자의 24%는 가장 좋은 주유소를 찾기 위한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그러나 유류비에 대한 높은 관심에도 한국 소비자들은 차량을 구매할 때 유류비를 크게 고려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응답자의 43%가 신차를 구매할 때 차량의 유지비나 유류비 등 총 소유 비용을 고려하지 않는다고 했다. 유류비 절약을 위해 더 효율적인 엔진을 가진 차량을 구매할 용의가 있다고 답한 비율은 32%에 그쳤다.

내년에 신차를 구매할 계획이 있다는 응답자의 35%는 하이브리드나 전기차를 사겠다고 답했다.

포드 관계자는 "생활 속 유류 비용을 절약하려는 노력도 필요하지만, 총 소유 비용이 적게 드는 높은 연비의 자동차를 선택하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며 "자사 고연비 엔진인 '에코부스트'를 통해 연비효율성이 높은 자동차 기술의 이점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소비자 선택의 폭을 확대해 가는 데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에코부스트 조사는 한국, 호주, 중국, 홍콩, 인도, 말레이시아, 뉴질랜드, 필리핀, 대만, 태국, 베트남 등 아태지역 11개국의 소비자 9500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한국에서는 차량을 보유한 성인 760명이 참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