틀니세정제 품질·효과 제각각…알레르기 부작용 주의
상태바
틀니세정제 품질·효과 제각각…알레르기 부작용 주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틀니세정제 품질·효과 제각각…알레르기 부작용 주의

[컨슈머타임스 서순현 기자]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는 틀니세정제의 효과에 차이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틀니세정제에 들어있는 일부 성분은 체질에 따라 알레르기를 유발할 수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7일 한국소비자원은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틀니세정제 9개 제품을 시험·평가한 결과 음식 얼룩 제거, 효소 단백분해 등 성능에서 제품별로 상당한 차이가 있었다고 밝혔다.

단백분해요소가 들어있다고 표기한 6개 제품 중 JW중외신약 클리닉덴트골드정의 경우 표기와 다르게 단백분해 성능이 없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에 소비자원은 JW중외신약에 제품 교환·환불 등 시정을 권고했다. 업체는 자발적 시정조치를 하겠다고 밝혔다.

나머지 5개 제품 중 터프덴트정(㈜서윤패밀리)과 폴리덴트5분클리닝정(글락소스미스클라인)은 다른 제품보다 단백질을 더 많이 분해했다. 음식 얼룩 제거 성능의 경우 폴리덴트5분클리닝정과 피티덴트메가클린징정(부광약품㈜)이 다른 제품보다 상대적으로 얼룩을 더 없애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틀니세정제에 들어있는 과황산화합물이 일부 소비자에게는 발진, 두드러기, 잇몸 통증 등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 있어 사용자들의 주의가 요구됐다.

소비자원 관계자는 "알레르기 정보 제공을 위해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표시정보를 강화할 예정"이라며 "틀니세정액에서 꺼낸 틀니는 흐르는 물에 칫솔 등으로 닦고 충분히 헹군 뒤에 사용해야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