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 신상품] 하나·우리카드 멤버십 특화 카드 '빅매치'
상태바
[클릭! 신상품] 하나·우리카드 멤버십 특화 카드 '빅매치'
  • 이화연 기자 hylee@cstimes.com
  • 기사출고 2016년 07월 26일 13시 55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간 보험·카드 신상품…메리츠화재 '저해지·무해지' 건강보험

올해 보험업계에서는 자율경쟁 체제 도입으로 각종 신상품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업계 최초' 타이틀을 내세운 상품을 출시하며 '배타적 사용권' 획득에도 열을 올리고 있다.

'수수료 인하' '무서명 거래 확대' 등 패러다임 변화를 겪고 있는 카드업계에서도 핀테크 기술을 접목하거나 소비자 유형별 혜택을 탑재한 상품들이 출시되고 있다.

컨슈머타임스는 매주 출시되는 신상품 중 소비자들이 놓쳐서는 안될 혜택을 비교해 소개한다. [편집자주]

   
 

[컨슈머타임스 이화연 기자] 하나∙우리카드가 각각 통합 멤버십 포인트 적립 특화혜택을 담은 카드를 내놨다.

최근 하나∙우리은행이 우량 소비자 유치를 위해 통합멤버십 가입 확대에 주력하는 가운데 출시된 상품이어서 업계의 비상한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KB국민카드는 '가온 부울경 카드'로 부산∙울산∙경남 소비자 마음 사로잡기에 나섰다. 지역 내 특정 가맹점에서 포인트 더블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KB생명과 메리츠화재는 각각 건강보험으로 승부를 걸었다. KB생명은 방카슈랑스 채널 전용 건강보험, 메리츠화재는 저해지∙무해지 건강보험을 각각 출시했다.

◆ "하나머니 쉽게 적립하세요" 하나 '1Q카드 페이'

하나카드(대표 정수진)는 작년 10월 출시 후 9개월만에 130만좌가 발급된 '하나멤버스 원큐(1Q)카드' 시리즈인 '하나멤버스 1Q카드 페이'를 선보였다.

이 카드는 국내 전 가맹점에서 모바일카드 또는 간편결제를 이용할 경우 이용금액의 1%를 '하나머니'로 한도제한 없이 적립 가능하다. 하나머니는 '하나멤버스'의 통합 포인트다.

△하나카드 '모비페이' △삼성페이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SSG페이 △페이나우 △시럽페이△엘페이(L.Pay) △페이코 △케이페이 등에 본 카드를 등록하고 이용하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밖에 생활영역과 통신∙대중교통영역, 해외 영역에서 사용하면 영역별로 월 최대 1만하나머니, 최대 3만하나머니를 적립할 수 있다.

KEB하나은행으로 결제계좌를 지정하면 스타벅스 또는 커피빈에서 4000원 이상 결제할 때 월 1회4000원 할인혜택도 제공한다.

하나머니는 KEB하나은행 현금인출기에서 현금으로 인출 가능하다. '뷰티포인트'와 'OK캐시백' 'SSG 머니' 'CJ 원포인트' 등 타 포인트와 하나머니 간 전환도 가능하다.

◆ 통합 포인트 적립 쑥쑥…우리 '위비멤버스 카드'

우리카드(사장 유구현)는 우리은행 통합 포인트인 '위비꿀머니' 적립 혜택을 강화한 '위비멤버스카드'를 출시했다.

위비멤버스는 우리은행과 우리카드가 제공하는 새로운 멤버십 서비스다. 통합 포인트인 '위비꿀머니'를 활용해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위비꿀머니는 우리은행 금융거래 때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고, 계좌나 현금인출기(ATM)를 통해 현금으로 교환도 가능하다.

이 카드는 '위비마켓'에서 2%, 대형 할인점·학원·이동통신·병의원·면세점·해외 가맹점 등 6개 업종에서 1.5%, 그 외 국내 모든 가맹점에서 0.7%의 위비꿀머니를 적립해준다.

이용실적에 따라 보너스 꿀머니도 제공된다. 발급 후 6개월 동안 국내에서 400만원 이상 이용하면 1만5000꿀을 받을 수 있다. 6개월마다 이용실적을 충족하면 연간 3만꿀을 적립 가능하다.

◆ "지역 특화 좋은데이~" KB국민 '가온 부울경 카드'

KB국민카드(사장 윤웅원)는 부산∙울산∙경남 지역 소비자에게 특화 서비스를 제공하는 'KB국민 가온 부울경 카드'를 출시했다.

이 카드는 부산∙울산∙경남 지역 내 특정 가맹점 포인트 적립률을 높였다.

전월 실적이 40만원 이상이면 부산∙울산∙경남 내 대형마트, 프리미엄 쇼핑, 커피∙제과 등 3개 업종에서 이용금액의 5% 또는 10%를 포인트로 적립해 준다.

대형마트와 백화점, 커피전문점에서 이용할 경우 5%가 포인트로 적립된다. 지역사랑 가맹점에선 이용금액의 10%가 포인트로 적립된다.

포인트 적립 한도는 전월 이용 실적 구간에 따라 차등 적용된다.

전월 실적이 △40만원 이상이면 이용금액 기준 월 10만원까지 △80만원 이상이면 이용금액 기준 월 15만원까지 각 영역별로 적용된다.

이밖에 대중교통, 이동통신요금 이용 금액의 5%를 포인트로 적립해 주는 '생활 적립 서비스'도 제공한다.

◆ 메리츠화재, 손보사 최초 저해지·무해지 건강보험

메리츠화재(사장 김용범)는 손보업계 최초로 납입기간 중 해지환급금을 줄여 보험료를 최대 20%낮춘 저해지∙무해지 환급형 건강보험인 'The알뜰한건강보험1607'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암, 뇌졸중, 급성심근경색증 등 3대 질병보장을 기본계약으로 하며, 기본계약 중에서 소비자가 필요한 보장만 선택할 수도 있다.

3대 질병으로 진단 받거나 상해 또는 질병으로 인한 50% 이상 후유장해 떄 향후 납입할 보험료를 면제해주는 보험료 납입면제제도를 운영한다. 가입나이는 0~65세까지이며 만는 100세까지다.

소비자들은 보험료 납입기간 중 △해지환급금 50%지급형 △해지환급금 미지급형 △표준형 중 선택할 수 있다.

표준형 대비 해지환급금 50% 지급형은 8~10%, 해지환급금 미지급형은 19~20% 정도 보험료가 저렴하다. 보험료 납입기간이 완료된 이후에는 기존 상품과 동일한 해지환급금을 받을 수 있다.

◆ KB생명보험, 방카슈랑스 전용 '골든라이프 건강보험'

KB생명보험(사장 신용길)은 자사 최초 방카슈랑스 전용 건강보험인 '무배당 KB골든라이프 건강보험(보장성)'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암보장형' △'3대 질병 보장형' △'종합보장형' 등 3종류로 나뉜다.

암보장형과 3대 질병 보장형은 만 15세부터 58세까지, 종합보장형은 태아부터 20세까지 가입할 수 있다. 모두 100세까지 보장된다.

암보장형은 고액암부터 일반암, 특정암, 기타 피부암, 갑상선암, 제자리암, 경계성 종양 등을 종합적으로 보장한다.

3대 질병 보장형은 암진단 외에 급성 심근경색증과 뇌출혈을 보장한다.

종합 보장형은 암∙말기 신부전증 진단에서 5대 장기 이식수술, 조혈모세포 이식, 응급실 내원, 재해 골절, 깁스치료, 재해 장해, 교통재해 장해에 이르기까지 폭넓게 보장한다.

납입 완료 후 중도급여금을 매월 지급 또는 일시 지급해 은퇴자금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중도급여금 미수령으로 인해 발생한 이자는 보험가입 금액으로 자동 증액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