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모바일 기반 통합멤버쉽 '위비멤버스' 출시
상태바
우리은행, 모바일 기반 통합멤버쉽 '위비멤버스'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은행, 모바일 기반 통합멤버쉽 '위비멤버스' 출시

[컨슈머타임스 조선혜 기자] 우리은행(행장 이광구)은 모바일 기반의 새로운 통합멤버쉽서비스 '위비멤버스'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은행에 따르면 위비멤버스는 포인트인 '위비꿀머니'를 기반으로 구축한 '신(新)고객우대제도'이자 '통합포인트플랫폼'이다. 

모바일전문은행 '위비뱅크'와 모바일메신저 '위비톡'과의 시너지 극대화, 우리카드 등 다양한 제휴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고객중심의 개방형 멤버쉽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발됐다.

우리은행 또는 우리카드 미거래 소비자도 포함, 만 14세 이상이면 누구나 가입이 가능한 '개방형 회원가입'으로 가능하다. 별도의 애플리케이션 설치 없이 사용 중인 우리은행 앱 어디에서나 배너로도 바로 가입할 수 있다.

기존 가입프로세스를 업계 평균 6단계에서 3단계로 대폭 간소화했다.

△기존 멤버쉽인 '우리가족우대서비스' 등급 부여 소비자에게 위비꿀머니를 분기별로 적립해주는 '주거래고객 특별우대혜택' △은행과 카드의 기존 금융거래뿐 아니라 다양한 이벤트, 친구와 선물 주고받기, 제휴기관 포인트 전환적립 등 '위비꿀머니의 통합적립방식' 등 활동을 우대 혜택으로 쌓아준다.

은행계좌가 없어도 간단한 생년월일, 인증번호 확인으로 우리은행 자동화기기(ATM)에서 현금으로 출금이 가능한 '위비꿀머니의 현금화' 등도 제공한다.

이광구 우리은행장은 "은행의 상품, 금리 경쟁력 외 차별화된 서비스에 대한 기대가 증가하는 상황"이라며 "비대면채널 이용소비자의 증가와 계좌이동제와 같은 금융시장의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자, 통합플랫폼 기반 마케팅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