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 신상품] 우리카드, 부동산 임대료 결제시장 '도전장'
상태바
[클릭! 신상품] 우리카드, 부동산 임대료 결제시장 '도전장'
  • 이화연 기자 hylee@cstimes.com
  • 기사출고 2016년 06월 27일 14시 06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간 보험·카드 신상품…"수수료 걱정 뚝" 외국인 전용 신한 체크카드

올해 보험업계에서는 자율경쟁 체제 도입으로 각종 신상품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업계 최초' 타이틀을 내세운 상품을 출시하며 '배타적 사용권' 획득에도 열을 올리고 있다.

'수수료 인하' '무서명 거래 확대' 등 패러다임 변화를 겪고 있는 카드업계에서도 핀테크 기술을 접목하거나 소비자 유형별 혜택을 탑재한 상품들이 출시되고 있다.

컨슈머타임스는 매주 출시되는 신상품 중 소비자들이 놓쳐서는 안될 혜택을 비교해 소개한다. [편집자주]

   
 

[컨슈머타임스 이화연 기자] 우리카드가 신한∙국민카드에 이어 부동산 임대료 결제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우리카드와 KT에스테이트는 제휴를 맺고 임대주택 브랜드 '리마크빌' 임대료를 결제할 수 있는 '리마크 우리카드'를 출시했다. 업계 최초의 부동산 임대료 전용 카드다.

삼성카드는 올 12월 오픈 예정인 대구 신세계백화점에서 유용하게 쓰일 '신세계 대구라이프 삼성카드'를 선보였다. 신한카드는 지속 증가하는 국내 체류 외국인을 대상으로 체크카드를 출시했다.

현대캐피탈은 내달 출시될 '제네시스 G80' 리스상품을 론칭, 현대자동차와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 우리카드, 부동산 임대료 전용 카드로 '도전장'

우리카드(사장 유구현)는 KT에스테이트(대표 최일성)와 손잡고 부동산 임대료 결제 전용 상품인 리마크 우리카드를 출시했다.

이 카드는 KT에스테이트 프리미엄 임대주택인 리마크빌의 임대료와 관리비를 자동이체로 간편하게 결제 가능하다. 전월 실적에 따라 임대료 할인, 부가 서비스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가장 큰 특징은 전월 실적에 따라 최대 2만원까지 임대관리비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것이다. 이용금액별로 △50만원 이상이면 5000원 △100만원 이상이면 1만원 △150만원 이상이면 2만원이 할인된다.

이와 함께 △CU편의점 10% 청구할인 △전국 영화관 3000원 청구할인 △스타벅스∙투썸플레이스 20% 청구할인 △아웃백•빕스 10% 청구할인 등 다양한 부가서비스도 제공한다.

우리카드는 내달 15일 첫 입주를 시작하는 '리마크빌 동대문'을 시작으로 영등포, 부산 대연, 관악 등 전국 리마크빌 입주자를 위한 다양한 특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 대구시민 혜택 '활짝'…신세계 대구라이프 삼성카드

삼성카드(사장 원기찬)는 올 12월 신세계 대구점 오픈을 앞두고 대구시민 특화혜택을 담은 신세계 대구라이프 삼성카드를 론칭했다.

이 카드는 기존 신세계 제휴 신용카드 혜택에 상응하는 백화점 5% 전자할인쿠폰, 무료주차권, 신세계포인트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이마트에서 결제하면 3% 결제일 할인을 제공, 생활비 절약에 도움이 되도록 했다.

여기에 대구 시민들의 교육비 지출이 타도시에 비해 높은 것을 감안해 학원∙서점∙학습지∙유치원∙어린이집 등 교육 관련 업종에서 5%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아울러 연간 총 사용금액 500만원당 2만원 결제일 할인도 제공한다.

◆ "수수료 걱정 뚝" 외국인 전용 신한 체크카드

신한카드(사장 위성호)는 신한은행(행장 조용병)과 함께 취업자, 유학생, 결혼이민자, 장기관광객 등 국내 장기 체류 외국인을 대상으로 'K-원패스 신한카드 S-Line'을 출시했다.

이 카드는 해외 송금 때 환전수수료를 50% 우대해 주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어느 나라 통화든 관계 없이 무제한 제공되며, 신한은행 전국 영업점에서 이용할 수 있다.

전월 실적에 따라 요식, 홈쇼핑, 대중교통 업종에서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통합 할인한도는 △전월실적 30만~60만원 미만 5000원 △60만~100만원 미만 1만원 △100만원 이상인 경우 2만원이다.

할인 서비스를 받지 않은 사용금액의 경우 전월 이용금액이 30만원 이상이면 0.2%를 적립해 준다. 3개월 이상 연속 50만원을 이용한 경우 0.5%를 적립해 준다.

◆ "제네시스 G80, 프리미엄 서비스 받고 리스하세요"

현대캐피탈(사장 정태영)은 내달 공식 출시 예정인 제네시스 G80 전용 자동차금융 프로그램인 '제네시스 리스 G80'을 출시한다.

이 상품은 소비자들의 호응이 좋았던 '제네시스 리스 EQ900'의 다양한 서비스를 동일하게 적용했다. 내∙외장과 안전성까지 고려한 제네시스 전용 프리미엄 서비스로 구성됐다.

특히 현대차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케어 서비스에 현대캐피탈만의 독창적인 리스 서비스를 탑재, 소비자 만족도를 업그레이드 한 것이 특징이다.

부가 서비스로 무장한 '프리미엄형'과 합리적인 가격의 '스탠다드형'으로 구성됐다.

프리미엄형은 차량 외관 케어와 운전자 케어, 안전운행 케어 등 총 3가지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한다. 스탠다드형은 열차단 전면 썬팅을 제공받을 수 있어 실속파 소비자에게 유리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