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 "해피인터넷'프로그램 추진
상태바
SK브로드밴드 "해피인터넷'프로그램 추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브로드밴드(사장 조 신)가 초고속인터넷 선도 기업으로서 인터넷의 역기능을 해소하고 건전한 정보이용 문화를 만들기 위해 '해피인터넷'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추진한다고 6일 밝혔다.

 

'해피인터넷'은 유익한 정보와 재미를 얻는 바람직한 인터넷 환경 및 정보문화를 일컫는 말로, 사업 특성을 살린 SK브로드밴드의 사회공헌 의지를 담았다.

 

SK브로드밴드는 이를 위해 6일 오전 한국정보문화진흥원에서 SK브로드밴드 사장과 손연기 한국정보문화진흥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상호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는 사회 문제 해결을 위해 민.관이 협력하는 새로운 사회공헌 모델이다.

 

한국정보문화진흥원은 지난 2002년부터 '인터넷중독예방상담센터' 등 전국 8개 상담센터, 92개 상담협력기관 등을 활용해 인터넷 중독 상담 및 예방 특강을 실시하고 전문 인력 양성에 힘써 왔다.

 

SK브로드밴드는 4월 중 자사 임직원들을 인터넷 중독 예방 전문가로 양성하고, 전국 10개 '인터넷행복학교'를 지정해 인터넷 중독 청소년을 대상으로 시간관리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아울러 인터넷 중독 예방을 위한 유명인사 특강, 온라인 홍보 등 지속적인 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조 신 SK브로드밴드 사장은 "한국정보문화진흥원과 협력해 청소년의 인터넷 중독을 예방. 치료하고 고객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행복한 인터넷' 문화를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최미혜 기자
choi@consumertimes.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