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진석, 8일께 원내지도부 인선 발표 예정
상태바
정진석, 8일께 원내지도부 인선 발표 예정
  • 박정수 기자 jspark@cstimes.com
  • 기사출고 2016년 05월 05일 12시 55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진석, 8일께 원내지도부 인선 발표 예정

[컨슈머타임스 박정수 기자] 새누리당 정진석 원내대표는 오는 8일께 원내수석부대표를 비롯한 새 원내지도부 인선을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5일 정 원내대표는 더불어민주당 우상호 원내대표를 예방한 후 기자들과 만나 "이번 주 일요일쯤 수석부대표를 발표할 것"이라며 "수석부대표는 의원총회에서 추인받게 돼 있다"고 말했다.

원내대표를 보좌해 여야 협상의 실무를 담당하는 원내수석부대표는 통상 재선 의원이 맡는다.

이어 그는 비상대책위원회 구성과 관련해 "조금 더 시간을 갖고 진지하게 그 방향에 대해서 논의를 해보고 더 많은 의견을 결정하고 가는 것이 좋겠다"며 "혁신과 쇄신의 방향을 '호시우보(虎視牛步, 호랑이처럼 날카롭게 지켜보면서 소처럼 신중하게 걷겠다는 의미)'로 하겠다"고 설명했다.

특히 그는 "당에서 20대 총선 패배의 원인을 분석하는 백서를 만들고 있는데 국민 속에 들어가 국민에게 어떤 부분이 서운했는지, 뭘 고쳐야 하는지 여쭤보고 목소리를 담으려 한다"며 "그를 토대 위에서 혁신과 쇄신의 방향을 정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19대 마지막 임시국회인 4월 임시국회의 법안 처리와 관련해 "규제프리존특별법 같은 건 기재위에 계류돼 있는데 할 수 있는 것은 처리해주셨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