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유철 "새 원내대표, 파벌주의·계파갈등 청산해야"
상태바
원유철 "새 원내대표, 파벌주의·계파갈등 청산해야"
  • 박정수 기자 jspark@cstimes.com
  • 기사출고 2016년 05월 03일 10시 59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유철 "새 원내대표, 파벌주의·계파갈등 청산해야"

[컨슈머타임스 박정수 기자] 새누리당 원유철 원내대표는 3일 후임 원내대표의 요건에 대해 "파벌주의를 청산하고 위기를 극복하는 데 대한 책임감을 가진 분이 새 원내대표가 돼야 한다"고 말했다.

원 원내대표는 "우리 당이 '친박(친박근혜)'과 '비박(비박근혜)'이라는 계파 갈등 속에서 이번 총선에서 국민에게 혼이 났고 심판을 받았다"며 이와 같이 지적했다.

또 그는 "지금 새누리당에 필요한 리더십은 현재의 당 상황 또 국회 운영과 관련해 '함께 하는 리더십' 즉 코디네이터 리더십이라고 생각한다"며 "자신의 주장이나 목표를 향해 갈 때 상대방을 배려하고 소통해서 최대의 공통분모를 끌어낼 수 있어야 한다"고 설명했다.

그는 차기 원내대표 경선에서 친박계 표의 결집 여부가 승부를 가를 것이라는 관측이 나오는 데 대해서 "지금은 친박, 비박 이런 걸 떠나서 새로운 리더십이 필요한 시점이기 때문에 거기에 맞는 최적의 후보를 선택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어 원 원내대표는 차기 당권 도전 여부와 관련해서는 구체적인 언급을 피한 채 "지금은 재충전하는 시간이 필요하다"며 말을 아꼈다.

그러면서도 이번 20대 총선 기간 한 유권자가 '싸우지 말고 국민을 좀 잘 살게 할 수 없느냐'는 말을 했다고 소개한 뒤 "그 말씀을 화두로 삼아서 거기에 대한 생각을 정리하고 어떤 일을 할 것인지 결심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