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닷컴, 20∙35 청년응원프로젝트 '청년을 봄' 진행
상태바
롯데닷컴, 20∙35 청년응원프로젝트 '청년을 봄' 진행
  • 김재훈 기자 press@cstimes.com
  • 기사출고 2016년 04월 28일 16시 15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닷컴, 20∙35 청년응원프로젝트 '청년을 봄' 진행

[컨슈머타임스 김재훈 기자] 롯데닷컴은 지난 3월부터 이달까지 진행된 20∙35 청년 응원 프로젝트 '청년을 봄'에서 청년 생선장수 '어부김씨' 김대순 대표가 고객투표 결과 1위를 차지했다고 28일 밝혔다.

롯데닷컴에 따르면 청년을 봄은 자사 창립 20주년을 맞아 20~35세 청년사업가를 지원하기 위해 만든 프로젝트다. 아이디어는 많지만 현실적으로 이를 실행할 수 있는 자원이 부족한 청년 사업가를 돕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어부김씨는 이 프로젝트 본선에서 투표에 참여한 1만279명 고객 중 3557명 고객 선택을 받아 최종 지원업체로 결정됐다.

이 업체는 100% 친환경 함초자염으로 만든 '황기함초 간고등어'를 판매한다. 이 제품은 노르웨이산 고등어를 사용해 가시와 내장을 제거하고 제천황기와 함초자염을 사용해 저온 숙성을 했다. 화학조미료를 사용하지 않은 것이 특징이다.

롯데닷컴은 어부김씨 김 대표에게 자사 입점 기회를 제공한다. 1000만원 상당 광고∙판촉비도 지원한다. 업체의 쇼핑판로 확장도 적극 도울 예정이다.

롯데닷컴 관계자는 "본 프로젝트에 의류와 잡화는 물론이고 디자인 소품, 식품 등 다양한 분야 청년 사업가들이 지원해주셨다"며 "앞으로도 롯데닷컴은 청년사업가, 중소기업과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시도를 지속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