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휴대폰 '美브랜드키즈' 고객충성 8년연속 1위
상태바
삼성휴대폰 '美브랜드키즈' 고객충성 8년연속 1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최미혜기자] 삼성 휴대폰이 미국 '브랜드키즈' 소비자 조사에서 2002년부터 8년 연속 고객 충성도 (Customer Loyalty)1위 업체로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1일 미국 브랜드 조사기관 '브랜드 키즈(Brand keys)'는 미국인들의 일상생활과 밀접한 63개 품목에 대한 소비자 조사 결과 삼성전자가 휴대폰 부문에서 아이폰과 함께 고객 충성도가 가장 높은 브랜드 공동 1위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전세계 휴대폰 업체 가운데 브랜드 키즈의 최고 브랜드로 8년 연속 선정된 브랜드는 삼성전자가 유일하다.

'브랜드 키즈'의 로버트 파시코프 회장은 "소비자들의 구매에 영향을 끼치는 요인이 가격과 같은 개별 제품에 대한 개인적 선호에서 브랜드에 대한 가치 쪽으로 옮겨가고 있다"며 "이는 브랜드간의 경쟁이 더욱 치열해지고 있다는 것으로 삼성 휴대폰은 이러한 경쟁의 한복판에서 승리를 한 것"이라고 말했다.

'브랜드 키즈(Brand keys)'는 항공사, 호텔에서부터 운동화, 치약, 휴대폰에 이르기까지 미국인들의 일상생활과 밀접한 63개 품목 444개의 브랜드를 대상으로 소비자 충성도가 가장 높은 최고의 브랜드를 조사해 발표하는 브랜드 조사·컨설팅 하는기관이다.

삼성전자 미국 휴대폰 법인 빌 오글 CMO(Chief Marketing Officer)는 "이번 브랜드키즈 수상을 통해 삼성 휴대폰이 소비자들과 교감을 이루고 있다는 것을 입증하게 됐다"며 "앞으로 소비자들을 위한 다양한 휴대폰과 마케팅을 통해 소비자들과의 교감을 더욱 견고히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세계에서 가장 경쟁이 치열한 미국 휴대폰 시장에 진출한지 11년 만인 지난 해 7월 누적판매 1억 5천만 대의 위업을 달성한 데 이어 연간 시장 점유율에서도 1위를 기록하며 미국 최고 휴대폰 브랜드로 등극했다.

시장조사기관 IDC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지난 해 3분기와 4분기 미국 휴대폰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한 데 이어 연간으로도 시장 점유율 22%를 기록하며 미국 휴대폰 시장 1위 업체로 올라섰다.

또한 삼성전자는 지난 해 미국 통신사업자들과 함께 인스팅트, 비홀드, 이터너티, 옴니아 등 다양한 신규 풀터치폰을 출시하며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