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리뷰]쓰레기통 '매직캔' 위생-악취해결!
상태바
[제품리뷰]쓰레기통 '매직캔' 위생-악취해결!
  • 운영자
  • 기사출고 2009년 11월 20일 08시 25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번에 우리집에 새로운 신개념 쓰레기통 제품이 왔습니다.  

 

캔을 열고 닫을 때 발산돼 장마철 냄새 걱정없는 쓰레기통으로 알려졌던 그 제품이랍니다. 생각보다는 사이즈가 넘 작은게 아쉬웠는데  사이즈별로 몇가지가 있더라구요.

 

가정에서 사용시 원하는 사이즈로 구입해 사용하시면 될 것 같아요.

 

 

 

 

 



재질은 ABS 소재(고급가전제품의 주재료로 사용한다죠)를 사용했는데 디자인 깔끔하게 나왔네요.(사이즈가 좀 더 컸더라면 좀 더 실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은데 사이즈가 좀 작게 나왔네요.

 

기본 구성품에 리필용 봉투도 함께 들어 있으면 했는데 매직캔만 온 것도 좀 아쉬워요.) 그래도 기본 장착된 리필용 봉투가 있어서 사용해 볼 수 있는 기회가 있어서 다행이라는.......

 

 

 


매직캔따로 리필용 봉투를 판매를 하더라구요. 직접 장착해서 리필용 봉투를 사용하면 쓰레기를 깔끔하고 위생적으로 버릴 수 있습니다. 매직캔 리필용은 이런식으로 장착해주시면 됩니다. 

 

  

 

 
기존의 쓰레기통과 다른 점은 바로  쓰레기통 몸체 부위에 문을 여는 부분이 있는데 쓰레기가 어느정도 차면 위생리필용 봉투를  절단해 사용해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쓰레기 봉투를 잘라쓰는 리필용봉투는 따로 구입해야하는데 위생리필용 비닐봉투 15마이클론 두께의 고밀도 폴리 에칠렌 재질로 이루어진 제품이랍니다.  봉투를 보니 재질도 무척이나 부드러우면서도 튼튼해보이더라구요.

 

보통 한번 구매해서 사용하면 봉투를 잡아댕겨 매듭만 지으면 평균 3~4개월 사용할 수 있다고 하네요. 리필용 쓰레기봉투를 장착한 후, 쓰레기를 버릴때는 패달을 밟아 주면 가볍게 뚜껑이 열린답니다.

 


신기한 건, 리필용 비닐 봉투에서 파우더 향이 솔솔 난다는 사실....... 쓰레기통에서 파우더 향이 나니 정말 신기하네요.

 

 

 

 

 

 

 

 

 


앞문을 열때는 요렇게 직각으로 손잡이 부분을 돌려주면된답니다.

 

 

 




사용방법은 간단해요.

 

문을 열면 확인이 가능하고 버릴만큼만 잡아당겨 꺼냅니다. ->문안쪽에 설치되어 있는 안전커터에 대고 잘라줍니다.
-> 리필 끝을 적당히 잡아 당겨 매듭을 단단히 지어줍니다
.

 

자동안전커터로 자르기

 

 

일반 쓰레기통을 사용할 때는 사실 쓰레기통에서 나는 냄새로 인해 불쾌감이 있었는데 매직캔은 냄새 걱정 없고, 위생적이라는 점이 마음에 들어요.

 

 

 

 매직캔의 매력은요.

 

 -리필용 봉투를 사용하면 쓰레기 봉투가 차기까지 기다릴 필요없이 언제고 필요한 만큼 잘라내어 버릴 수 있고 쓰레기 처리에서 수거까지 접촉이 최소화되어 있어 공간을 청결하게 하고 위생적입니다. 

 

-밖으로 봉투를 걸칠 필요가 없어 완전한 마개역할을 하는 뚜껑이 쓰레기의 냄새를 차단, 수거시에도 윗뚜껑을 열 필요가 없기때문에 냄새를 노출될 염려가 없습니다. 

 

-어디에서나 잘 어울려요. 깔끔한 디자인으로 집안 어디에 놓아도 어울려요. 

 

-견고합니다. 재질 자체게 견고한 제품이라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쉬운 부분이라면 우리 집에서는 리필용 쓰레기봉투를 따로 또 전용 쓰레기봉투에 담아 버려야한다는 점이에요.

 

보통 가정에서 요즘 전용 쓰레기 비닐 봉투를 사용하고 있는데 매직캔에서 한번 버려진 쓰레기를 다시 전용 쓰레기봉투에 담아 버리려고 하니 이중으로 부담스럽더라구요.

 

가정에서 사용하는 전용 쓰레기 봉투값도 비싼편인데, 매직캔 전용 쓰레기 봉투까지 이중으로 구입해 사용한다면 경제적인 면에서도 좀 낭비 일것도 같은데, 하지만 위생적인 면을 고려해볼 때 이 제품 굉장히 깔끔하게 잘 나온 제품같네요.

특히 이 제품은 어린 유아가 있는 경우, 아이 기저귀를 갈 때 사용하면 좋을 듯 싶어요. 사실 기저귀 갈 때 냄새나고 쓰레기통에 그냥 버리면 위생적으로 안좋고 한데 기저귀 전용 쓰레기통(물론 냄새나는 쓰레기를 버릴 때) 으로 사용하면 좋을 듯 싶어요.

 

 

냄새나는 쓰레기통~ 이제 정말 싫으시죠? 향기나는 쓰레기통 매직캔이 함께 한다면 쓰레기를 버리는 즐거움이 크지 않을까요.

 

아무튼 새로운 신개념 쓰레기통 매직캔 덕분에 우리집 쓰레기 통 냄새도 잡고 깔끔한 쓰레기통을 쓸 수 있어서 넘 좋아요. 오늘은 매직캔 에 사용할 리필용 봉투 구입해야겠어요.

 

 

 

 

 




---------------------------

출처 : 하늘채 님의 블로그
(http://blog.naver.com/ng2100/)

 

 

 

 

 

Tag
#매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