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태원 회장, 설 연휴 사업장 찾아 직원 격려
상태바
최태원 회장, 설 연휴 사업장 찾아 직원 격려
  • 김동완 기자 dwkim@cstimes.com
  • 기사출고 2016년 02월 09일 09시 49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SK그룹 신년회에 참석한 최태원 회장.

최태원 회장, 설 연휴 사업장 찾아 직원 격려

[컨슈머타임스 김동완 기자] 최태원 회장을 비롯한 SK그룹 경영진이 설 연휴 사업장들을 찾아 직원들을 격려했다.

9일 SK그룹에 따르면 최 회장은 설 당일인 8일 오전 울산, 오후에는 청주를 각각 방문했다.

먼저 최 회장은 정청길 SK이노베이션 대표이사(부회장)와 함께 8일 오전 울산 콤플렉스를 찾아 석유제품 출하시설을 둘러본 뒤 울산아로마틱스(UAC) 공장을 찾았다. UAC는 SK가 일본 JX와 합작으로 만든 울산 지역의 대표적인 외자유치 공장이다.

이들 경영진은 UAC와 중질유분해공장(FCC)을 방문한 뒤 구내식당에서 임직원들과 떡국으로 점심을 함께했다.

정 부회장은 "지난해 어려운 경영환경에도 좋은 성과를 내줘서 감사하다"며 "올해는 사업구조 혁신을 통해 더 좋은 성과를 내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이날 오후에는 김준호 SK하이닉스 사장(경영지원부문), 이상선 전무(제조부문장)와 함께 청주 공장을 방문했다.

최 회장은 현장 시설을 둘러본 뒤 임원, 팀장들과 간담회 시간도 가졌다. 이 자리에서는 올 한해 청주 공장에 대한 투자 계획과 낸드플래시 시장 전망에 대한 의견이 오갔다.

김 사장은 간담회에서 명절임에도 근무하고 있는 직원 400여명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면서 "대내외 경영환경이 악화될수록 '산업 역군'으로서의 자부심을 바탕으로 맡은 바 소임을 더욱 충실히 수행해달라"고 당부했다.

이밖에 장동현 사장을 비롯한 SK텔레콤 경영진도 연휴 기간에 통신망이 평소처럼 안정적으로 유지되고 있는지 수시로 점검하고 현장도 챙기는 것으로 전해졌다.

SK 측은 최 회장의 이같은 설 연휴 현장경영 행보가 주력 산업의 경쟁력 강화 방안을 모색하는 취지라고 설명했다.

SK 관계자는 "최 회장이 설 연휴에도 현장 근무 중인 직원들에게 진심 어린 감사의 뜻을 전했다"면서 '대내외 경영환경이 녹록지 않지만 모든 SK 구성원이 똘똘 뭉쳐 위기를 헤쳐 가자'고 격려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