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약품, 통풍 치료제 '펙소스타' 출시
상태바
한미약품, 통풍 치료제 '펙소스타' 출시
  • 이해선 기자 lhs@cstimes.com
  • 기사출고 2016년 01월 27일 09시 20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미약품, 통풍 치료제 '펙소스타' 출시

[컨슈머타임스 이해선 기자] 한미약품(대표 이관순)이 내달 1일 페북소스타트 성분의 고요산혈증 통풍 치료제 '펙소스타정'을 출시한다.

27일 한미약품에 따르면 고요산혈증은 단백질이 소화되는 과정에서 생성되는 '퓨린'이라는 물질이 요산과 요소로 대사돼 소변 등으로 배출되지 않고 혈중에 남아 각종 통증을 일으키는 질환이다.

펙소스타는 비 퓨린계 선택적 크산틴 산화효소 억제제다. 요산생성 억제와 통풍 발작, 결절 감소에 효과적이다.

한미약품은 허가 특허 연계 제도에 따라 펙소스타의 우선판매품목허가를 획득, 올해 9월 11일까지 독점권을 부여 받았다.

펙소스타의 주성분인 페북소스타트(Febuxostat)는 다른 고요산혈증 통풍 치료제 성분인 알로푸리놀(Allopurinol)과 비교해 목표 요산 수치(<6mg/dL) 도달률이 높고 알로푸리놀 과민성증후군(AHS) 부작용이 없다.

또한 장기 복용시 통풍 발작 재발률과 통풍결절을 감소시키며 알로푸리놀에서 페북소스타트로 전환할 경우에도 유의한 요산감소 효과를 나타냈다.

특히 경증 및 중등도의 신장애 환자에게 용량을 조절할 필요 없이 투여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펙소스타는 기존 알로푸리놀 제제와 비교해 높은 요산생성 억제 효과로 통풍 환자치료에 효과적인 전문의약품"이라며 "신장애 환자에게도 선택적으로 투여 가능해 의료진의 처방선택의 폭을 넓히고 환자의 부담을 줄였다"고 설명했다.

펙소스타는 의사의 처방이 필요한 전문의약품으로 40mg·80mg 두가지 용량으로 출시된다. 식사와 관계없이 1일 1회 복용하면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