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태원 "그 사람과의 사이에 아이가…" 노소영 관장과 이혼
상태바
최태원 "그 사람과의 사이에 아이가…" 노소영 관장과 이혼
  • 김동완 기자 dwkim@cstimes.com
  • 기사출고 2015년 12월 29일 08시 20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태원 "그 사람과의 사이에 아이가…" 노소영 관장과 이혼

[컨슈머타임스 김동완 기자]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부인 노소영 아트센터 나비 관장과의 이혼 의사를 밝혔다. 더불어 혼외자식이 있음을 고백했다. 

29일 세계일보에 따르면 최태원 회장은 이 언론사에 보낸 A4지 3장 분량의 편지에서 "노 관장과 십년이 넘게 깊은 골을 사이에 두고 지내왔고 노력도 많이 해보았으나 그때마다 더 이상의 동행이 불가능하다는 사실만 재확인될 뿐 상황은 점점 더 나빠졌다"고 털어놨다.

이어 "결혼생활을 더 이상 지속할 수 없다는 점에 서로 공감하고 이혼에 대한 구체적인 논의를 이어가던 중에 우연히 마음의 위로가 되는 한 사람을 만났다"며 "수년 전 여름 그 사람과의 사이에 아이가 태어났다"고 말했다. 

하지만 검찰 수사와 재판 등으로 노 관장과의 '법적 끝맺음'이 미뤄졌다며 최 회장은 "이제 노 관장과의 관계를 잘 마무리하고 제 보살핌을 받아야 할 어린아이와 아이 엄마를 책임지려고 한다"고 썼다.

최 회장과 노 관장은 미국 시카고대 유학시절에 만나 노 관장의 부친인 노태우 전 대통령이 취임한 후인 1988년에 결혼식을 올렸다.

하지만 두 사람은 이미 10여년전에 이혼에 서로 공감한 것으로 전해진다. 

최 회장은 지난 8월 사면복권으로 출소한 이후 A씨와 서울시내 모처에서 살고 있고 노 관장은 워커힐호텔 내 빌라에 거주하고 있다. 최 회장과 A씨 사이에는 6살 난 딸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