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리뷰]엑스바이크로 집에서 유산소운동!
상태바
[제품리뷰]엑스바이크로 집에서 유산소운동!
  • 운영자
  • 기사출고 2009년 10월 27일 08시 30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집안에 운동하신다고 사다둔  바이크 종류나 런닝머신등 운동기구 하나쯤 갖고 계실테죠?

 

 

 


 그림으로 자세한 설명서가 나와 있으니 단계별 조립으로 따라 하시면 쉽게 조립할 수 있답니다.

 

  

 

 
▲제품 구성품

간단하게 조립한 상태에요. 디자인을 보면 펄감이 들어간 컬러가 무척이나 세련된 느낌이에요. 중량 20.2KG으로 들고 다니기에도 무겁지 않고 높이 1120mmX 넓이 460mm X 길이  950mm로 공간도 많이 차지 하지 않아요. 더구나  강철 프레임으로 만들어져서 견고하고 튼튼하답니다.

 

 

 

버튼 하나로 조작이 가능한 편리한 LCD계기판~
기능 버튼으로 운동상태를 확인할 수 있구요.
 

 


손잡이 부분이 부드러워서 잡았을 때 그립감도 좋고 미끄러지거나 하지 않는데, 단지 너무 부드러운 재질이다 보니 나중에 내구성에 있어서 문제가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좀 들기는 하네요.

 

 

 

 

 

 

 

 
계기판 아랫쪽에 다이얼식 8단계로 운동의 강략 조절을 할 수 있어요. 자신의 맞게 돌리면서 조절해서 사용을 할 수 있답니다. 바로 운동시  앞쪽에 있기 때문에 조절 하기도 쉽도록 되어 있어요. 

 

 


운동시 가장 중요한 부분이 바로 안장과 등받이 부분일거란 생각이 들어요. 안장이 너무 딱딱하거나 불편하면 운동하는데 방해요소가 되죠.  하지만 넓고 편안한 안장을 사용해서 편안하게 운동을 즐길 수 있어요.

 

 

 

 

 

 

 

단지 아쉬운 부분이라면 등받이 부분의 마감이 깔끔하게 마무리 되지 않았다는 점이에요.

패달 부분은 길이조절이 가능해서 자신의 신장에 맞게 조절할 수 있도록 했는데 개인적으로 구성품에 좌측/우측 발걸이가 추가 구성되어 나오면 좋을 거란 생각이 들어요. 아무래도 발이 걸고 하는 부분이라 오래 사용하다 보면 끊어질 염려가 있을 듯 싶어요.  

 

 


엑스바이크가 가장 큰 매력은 공간을 많이 차지 않는 다는 점이에요.  무게감도 크지않고 운동시 소음도 거의 없고 사실 아파트에 살다보니 주변분들에게 소음은 큰 공해가 될 수 있는 부분인데 운동시에도 전혀 소음이 없다는 거에요.

 

접이식이라 사용하지 않을때는 간단하게 접어서 좁은 공간에 보관해두어도 되고 좁은 집에서도 사용가능한 제품입니다.

 

 

 

 

 

 

 

자 ~ 이제 엑스 바이크로 다이어트 시작해볼까?  
엑스바이크는 앞에서도 말씀드렸듯이 유산소 운동 기구랍니다.
장기간 유산소 운동은 체내 혈색소를 증가시켜주고 기체 저항력을 향상시켜 노화방지,대뇌피질의 기능과 심장기능의 강화,지방소모증가,동맥경화방지,심장뇌혈관 질병의 발병률을 낮춘다고 하죠.

굳이 이런 효과 보다도 저 처럼 다이어트를 해보고자 하는 분들이라면 건강한 식습관에 유산소 운동을 보태면 다이어트를 성공으로 이끌어 체중을 감량한후에도 체중을 꾸준히 이어갈 수 있다고 하네요.

요즘 매일 컴앞에 앉아 있는 시간이 많아져서 자꾸만 살이 쪄서 큰일인데 엑스바이크로 다이어트를 시작해야겠어요. 유산소 운동 운동 TIPS도 알아두면 좋겠죠.

 

 

 유산소 운동  이렇게 하세요.

 

 

-매일 자주~

 

꾸준히 실천하는 것이 가장 좋지만 매일하는게 힘들다면 일주일에 3번정도
 일정한 간격으로 규칙적으로 시행하는것이 좋아요.

 

 -적어도 20분

 

체지방이연소되는 시점은 운동을 시작하고 난 후 20분이랍니다. 그래서 무조건 20분이상해야효과를 볼 수 있어요.

 


-적당히 세게~ 적당히 피곤하게

 


사람이 적당한 운동을 했다고 느낄 때는 어느정도 땀과 피곤함을 맛볼 때입니다.
실내운동이라고 아주 하챦게 여기거나 한번에 너무 집중해서 무리를 하면 뚜렷한 운동효과를 볼 수 없겠죠. 적당히....

 

 

 

 

게으름 피지않고 하루에 꼬박꼬박 시간 정해서 엑스바이크를 열심히 하고 있는데 조만간 다이어트까지 성공을 할 수 있을거란 기대를 해봅니다. 

집안에서  할수 있는 유산소운동은 스탭퍼나 실내자전거, 런닝머신 등을 이용해서 할수 있으나
  장비구입비가 비싼이유로사실 구입하기 망설여지신다면 착한 가격으로 유산소운동도 즐기고 다이어트도 하면서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엑스 바이크도  좋을 듯 싶어요. 

배불뚝이 우리집 옆지기랑, 공부하느라 늘 운동부족을 느끼는
  우리 아이 그리고 저까지 ~ 온 집안 식구가 함께 할 수 있는 유산소 운동기구라 더욱 마음에 드네요. 

 

아무리 좋은 운동기구가 있다해도 본인의 의지가 가장 중요한것 같아요.  식이조절도 하고 꾸준히 매일매일  운동하면서 건강도 챙기고 다이어트도 해야겠어요. 이번에 꼭 성공할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유산소운동은 글리코겐과 지방을 에너지원으로 하기 때문에 체지방 감량에 효과가 있을 뿐 아니라 혈액순환과 심장기능을 강화 시키는데 좋고 유산소 운동시 발생하는 땀에는 각종 노폐물 및 중금속이 포함되어 나온다고하네요. 

 

 

---------------------------

출처 : 하늘채 님의 블로그
(http://blog.naver.com/ng210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