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구본준 부회장, ㈜LG 신성장사업추진단장 선임
상태바
LG전자 구본준 부회장, ㈜LG 신성장사업추진단장 선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전자 구본준 부회장, ㈜LG 신성장사업추진단장 선임

[컨슈머타임스 서순현 기자] LG전자 구본준 부회장이 LG그룹 지주회사인 ㈜LG 신성장사업추진단장으로 이동했다.

LG그룹은 오는 27일까지 이틀간 2016년 임원인사를 단행한다.

26일 LG그룹에 따르면 구 부회장은 소재·부품, 자동차 부품, 에너지 등 그룹 차원의 미래성장사업, 신성장동력 발굴을 집중 지원하며 관련 사업포트폴리오를 고도화하는데 주력하게 된다고 설명했다. 또한 구본준 부회장은 LG전자 이사회 의장을 겸한다.

㈜LG의 구본무 대표이사 회장과 하현회 대표이사 사장 2인 대표이사 체제는 그대로 유지된다.

LG그룹은 미래성장과 시장선도에 도전하기 위한 대폭의 혁신 인사를 단행했다고 이번 인사 배경을 설명했다. 세계경기 저성장 기조 지속, 주요 사업분야에서 글로벌 기업들과의 경쟁 심화 등 어려운 경영환경을 과감하게 돌파하겠다는 것이다.

사장 승진자는 총 7명으로 지난해 사장 승진자 3명보다 크게 늘었다.

LG전자 생산기술원장 홍순국 전무는 신성장사업인 에너지와 자동차부품 분야의 장비기술 개발로 수주 확대에 기여한 성과를 인정받아 전무에서 사장으로 파격 승진했다. 홍 신임 사장은 신설된 소재·생산기술원장을 맡게 된다.

LG전자 이상봉 부사장은 LG전자 에너지사업센터장으로서 태양광 사업의 성과 개선과 B2B사업 강화를 인정받아 사장으로 승진했다. B2B부문장 겸 에너지사업센터장을 맡는다.

LG화학 손옥동 기초소재사업본부장과 LG화학 김명환 배터리 연구소장도 부사장에서 사장으로 각각 승진했다. 손 본부장은 석유화학소재 분야에서 전년 대비 영업이익 2배라는 성과 창출에 기여한 공로다. 김 소장은 전기차용 전지, 전력저장 전지 시장을 선도한 성과를 올렸다.

LG생활건강 정호영 CFO 부사장이 LG화학 CFO 사장으로, 서브원의 이동열 부사장이 MRO사업담당 사장으로, ㈜LG 사업개발팀 백상엽 부사장이 시너지팀 사장으로 각각 승진했다.

이외에 LG전자 박종석 최고기술자문(CTA) 사장이 LG이노텍 대표이사 사장, LG이노텍 이웅범 대표이사 사장이 LG화학 전지사업본부장 사장으로 각각 선임됐다.

LG그룹 관계자는 "CEO급(사업본부장 포함)의 계열사간 이동을 통한 최고경영진의 변화로 쇄신인사를 단행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