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르릉~ 부르릉~ 스포츠카가 돌아왔다
상태바
부르릉~ 부르릉~ 스포츠카가 돌아왔다
  • 운영자
  • 기사출고 2009년 11월 12일 08시 45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릉부릉..스포츠카(sports car)가 돌아왔다"

경기침체로 미국의 자동차 판매가 부진한 가운데 스포츠카 차종의 판매는 놀랍게도 증가하고 있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은 어려운 경제사정과 실업사태 속에 올해 미국의 자동차 판매가 줄면서 대부분의 차종이 두자릿 수의 감소세를 기록하고 있는 가운데 가격대가 싼 스포츠카 판매는 지난달까지 작년보다 7.2% 증가했다며 스포츠카의 인기가 다시 살아나고 있다고 11일 보도했다.

 

포드의 머스탱이나 시보레의 커머로, 닷지의 챌린저 같이 가격대가 싼 스포츠카 판매는 10월에 1년전보다 68%나 늘어났다.

 

머슬카(muscle car: 고출력 승용차)로도 불리는 스포츠카는 2만2000달러 정도인 마쓰다의 미아타부터 30만달러에 이르는 페라리 599 피오라노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현란한 외관에 최소 300마력 이상의 고출력 엔진, 비좁은 뒷좌석 등으로 특징지워지는 스포츠카는 미국 자동차가 세계를 주름잡던 1960년대에 등장해 1970년대에 인기가 절정에 달했으나 이후 대기오염 규제와 고유가 등으로 인기가 시들해져왔다.

 

그러나 최근 새로운 모델의 스포츠카들이 나오면서 과거 스포츠카의 인기를 경험했던 중장년층들이 구매에 나서고 있고, 젊은층들도 스타일과 스피드에 끌려 스포츠카를 선호하고 있다.

 

어려운 경제상황에서 전혀 예상치 못했던 스포츠카의 인기에 자동차업계 관계자들도 놀라고 있다.

 

시보레의 고성능차 마케팅 매니저인 존 피츠패트릭은 "커머로가 이렇게 잘 나가는 것에 모두 놀라고 있다"며 봄에 모델이 나온 이후 수요가 초기에 늘어날 것으로는 생각했지만 판매가 계속 증가세에 있다고 말했다. 커머로의 판매는 10월에 8천82대를 기록해 전달의 7961대보다 늘어났다.

 

그러나 스포츠카의 인기가 미국 자동차산업을 침체에서 건저 올리기에는 충분치 않다. 전체 승용차와 트럭 판매에서 스포츠카의 비중은 10월에 판매가 늘었다고 해도 2%에 불과하기 때문이다.

 

WSJ는 스포츠카 판매의 증가는 다른 차종의 판매를 갉아먹는 것일 수도 있다고 전했다.(연합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