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싼타페 글로벌 판매 200만대" 서울-부산 11차례 왕복
상태바
"싼타페 글로벌 판매 200만대" 서울-부산 11차례 왕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차는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인 싼타페의 글로벌 판매 대수가 200만대를 돌파했다고 4일 밝혔다.

현대차 관계자는 "싼타페가 지난 5월 국내 레저용 차량 중 최초로 내수 판매 50만대를 넘어선 데 이어 세계 시장에서도 200만대 판매를 달성했다"며 "품질과 상품성을 인정받은 것"이라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지금까지 팔린 싼타페를 일렬로 늘어놓으면 서울에서 부산(428㎞)을 11차례 왕복한 거리와 맞먹으며 차량을 쌓으면 에베레스트산(8천848m) 높이의 390배에 달한다"고 소개했다.

2000년 6월 처음 출시된 싼타페는 SUV가 디자인이 투박하고 승차감이 좋지 않다는 편견을 깨고 국내 레저용 차량 시장을 확대한 모델로 평가받는다.

2005년 2세대 싼타페가 나왔고 지난 7월에는 싼타페 더 스타일이 출시되는 등 상품성이 지속적으로 개선되고 있으며 최근에는 가솔린과 LPG를 사용하는 모델도 추가됐다.

현대차는 싼타페 200만대 판매를 기념하기 위해 이 차량을 출고하는 고객 중 1명에게 차량 구매 금액을 돌려주기로 했고 다른 출고 고객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매일 1명씩 200만원의 할인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싼타페를 사는 고객을 대상으로 스키 캠프에 초청하거나 홈페이지에서 퀴즈를 통해 경품을 주는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싼타페'가 국내 판매 50만대 달성에 이어 단기간 글로벌 판매대수 200만대를 돌파라는 기념비적 성과를 거둠으로써 명실상부한 월드 베스트 셀링카로 자리매김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품질 개선 노력과 월등한 상품성을 앞세운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싼타페'의 글로벌 위상을 더욱 강화시키겠다"고 밝혔다.

최미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