빕스, 소비자 참여형 캠페인 '리테이스트' 진행
상태바
빕스, 소비자 참여형 캠페인 '리테이스트' 진행
  • 김재훈 기자 press@cstimes.com
  • 기사출고 2015년 10월 13일 15시 13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빕스, 소비자 참여형 캠페인 '리테이스트' 진행

[컨슈머타임스 김재훈 기자] 빕스(대표 정문목)는 '맛에 대한 새로운 경험'이라는 슬로건을 걸고 소비자 참여형 캠페인 '리테이스트'(re:Taste)를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빕스에 따르면 이번 캠페인은 우선 김풍 작가가 유튜브를 통해 빕스의 다양한 메뉴와 재료를 활용해 새롭게 음식을 즐기는 방법을 제안하는 '펀(Fun)테이스트'로 첫 문을 열었다. 온·오프라인을 연계하면서 소비자들의 자연스러운 참여를 유도한다.

김풍 작가는 '요리를 요리하다'라는 콘셉트로 빕스의 샐러드 바 메뉴를 응용해 나만의 요리를 직접 만들어보는 셀쿡(Selfcook)을 유튜브 영상을 통해 소개하고 있다.

'셀쿡 마스터'로 등장한 김풍의 '리테이스트 셀쿡 레시피'는 유튜브 채널(www.youtube.com/retastevips)를 통해 내달 말까지 7일 단위로 공개되며 총 8종의 '셀쿡 메뉴'가 등장할 예정이다.

김풍이 제안하는 셀쿡 메뉴는 자신만의 레시피로 쉽고 재미있게 외식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차별점이다.

빕스는 맥앤로건과 협업해 키친웨어를 출시하는 등 가족 주방 문화를 제안하는 '스타일리시(Stylish)테이스트', 빕스 매장을 매개체로 지역별 커뮤니티 모임을 제안하는 '위드(With)테이스트'를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유튜브 영상과 연계해 빕스 매장에서 진행 중인 '김풍 찬스'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자신의 테이블에서 유튜브 영상 속 김풍 레시피를 재미있게 따라 하거나 본인만의 셀쿡 메뉴를 완성하면 된다.

컵에 포크 2개를 넣어 V자를 만드는 '김풍 사인' 미션까지 수행하면 5000원 할인쿠폰(1인1매, 성인 식사 시 적용)을 제공한다. 1테이블 당 4명까지 중복 사용이 가능해 여러 명이 참여할수록 더 많은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해당 쿠폰을 응모함에 넣으면 캠페인 종료 후 총 3명에게 동남아 항공권을 추첨 증정하고 다음 방문 시 와인 1병을 무료 제공하는 영수증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자신이 만든 셀쿡 메뉴 사진을 본인의 SNS(인스타그램)에 #빕스셀쿡, #빕스타그램, #먹스타그램 해시태그를 넣어 올리면 오는 19일부터 매주 월요일 3명씩 뽑아 '빕스 샐러드 바 무료 이용권' 등을 증정한다.

빕스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총체적인 식문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이미 완성된 맛을 즐기는 것보다 음식을 직접 만들어 보며 재미를 추구하는 플레이슈머와 같은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캠페인"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