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크스바겐 美대표, 거듭 사죄…"몇몇 개인 소행이다"
상태바
폴크스바겐 美대표, 거듭 사죄…"몇몇 개인 소행이다"
  • 이해선 기자 lhs@cstimes.com
  • 기사출고 2015년 10월 09일 08시 58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폴크스바겐 美대표, 거듭 사죄…"몇몇 개인 소행이다"

[컨슈머타임스 이해선 기자] 배출가스 조작 파문으로 여론의 질타를 받는 폴크스바겐 그룹의 미국 대표가 미국 의회에서 거듭 사죄하면서도 "몇몇 개인들의 소행"이라고 주장했다.

8일(현지시간) 마이클 혼 대표는 하원 에너지상업위원회 산하 감독조사소위의 폴크스바겐 청문회에 출석해 "독일의 회사와 동료를 대신해서, 또 개인적으로 이번 사태와 관련해 진심 어린 사죄를 한다"며 고개 숙였다.

그러면서 "회사 차원에서는 배출가스 조작 소프트웨어 설치 문제를 논의하지도 결정하지도 않았다"며 "나도 회사의 공식 발표 며칠 전에야 이런 사실을 알았다"고 주장했다.

또 "제가 아는 한 이번 사태는 회사 차원의 결정이 아니며 몇몇 개인들의 소행"이라며 "이는 국민(소비자)보다 사익을 우선시하는 아주 잘못된 행위"라고 비판했다.

혼 대표는 배출가스 조작 프로그램 설치에 관여한 기술자 3명의 신원을 공개하며 "이들은 현재 직무정지된 상태"라고 밝혔다.

이에 대해 크리스 콜린스(공화, 뉴욕) 의원은 "단순히 몇몇 불량한 소프트웨어 기술자들이 이런 일을 했다고 해명하는 폴크스바겐의 주장을 받아들일 수 없다"며 "관련자 3명을 직무 정지시켰다고 하는데 (실제 책임자는) 그보다 훨씬 더 높을 것"이라고 말했다.

다른 의원들 역시 "그런 엄청난 일을 단독으로 결정하는 기술자들은 없다"고 일축했다.

혼 대표는 미국 내 피해 자동차 수리 문제에 대해선 "아마도 모든 문제를 해결하는데 수년이 걸릴 수 있다"고 답변했다.

폴크스바겐은 최소 2008년부터 주행 중 배기가스 제어 장치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게 만드는 소프트웨어를 디젤차 1100만대에 설치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 중 약 50만대가 현재 미국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