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신개념 체험 공간 '스튜디오숍' 오픈
상태바
롯데홈쇼핑, 신개념 체험 공간 '스튜디오숍' 오픈
  • 김일원 기자 iwk@cstimes.com
  • 기사출고 2015년 10월 07일 14시 19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홈쇼핑, 신개념 체험 공간 '스튜디오숍' 오픈

[컨슈머타임스 김일원 기자] 롯데홈쇼핑(대표 강현구)은 서울 잠실역 롯데월드몰 지하광장에 홈쇼핑 제품과 방송, 서비스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롯데홈쇼핑 스튜디오숍'을 오픈했다고 7일 밝혔다.

롯데홈쇼핑 스튜디오숍은 온·오프라인과 모바일 간 경계를 허물고 소비자가 원하는 상품을 원하는 곳 어디에서나 구입할 수 있도록 하는 옴니채널(Omni Channel) 서비스의 일환이다.

마음에 드는 제품을 직접 만져보고 착용해 본 후 '바로TV' 모바일 앱을 통해 구매 후 원하는 장소로 배송 받을 수 있다. 무거운 쇼핑백을 들고 다닐 필요 없이 모바일 하나만으로 '원스톱 쇼핑'이 가능하다.

소비자와의 쌍방향 소통 채널로서의 역할도 담당한다. '바로TV톡'을 통해 제품에 대한 궁금한 점을 실시간으로 쇼호스트에게 문의할 수 있다. 롯데홈쇼핑의 방송, 제품, 서비스에 대한 의견이나 건의사항을 매장을 통해 직접 제안할 수도 있다.

롯데홈쇼핑 쇼호스트들이 스튜디오숍에서 직접 소비자를 응대함으로써 소비자가 원하는 것을 파악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신속하게 방송과 서비스에 반영할 예정이라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스튜디오숍은 누구나 방문해 롯데홈쇼핑 제품과 서비스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유동인구가 많은 서울 잠실역 지하광장에 자리를 잡았다. 롯데홈쇼핑 단독 브랜드와 단독 입점 브랜드를 포함한 총 70여 종의 상품이 전시돼 있다.

피팅룸도 갖춰져 있어 원하는 제품을 직접 입어볼 수 있다. 구매는 각각의 상품에 부착된 QR코드 인식을 통해 가능하다.

강현구 롯데홈쇼핑 대표는 "TV와 온라인으로만 보던 제품을 소비자가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스튜디오숍을 오픈했다"며 "소비자의 의견과 건의사항을 경청해 쌍방향 소통 채널로서의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