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그룹, 중국 관광객 유치 나선다
상태바
롯데그룹, 중국 관광객 유치 나선다
  • 김재훈 기자 press@cstimes.com
  • 기사출고 2015년 09월 04일 14시 47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그룹, 중국 관광객 유치 나선다

[컨슈머타임스 김재훈 기자] 롯데그룹은 중국 종합관광회사인 진장국제그룹과 요우커(중국인 관광객)의 한국 방문 확대를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등 관광객 유치에 나섰다고 4일 밝혔다.

롯데그룹 정책본부 황각규 사장은 방중 경제사절단으로 중국을 방문, 상하이 진장국제그룹 본사를 방문했다. 황 사장은 진장국제그룹의 샤오시아오밍 부총재와 계열사인 상해국여국제여행사 창딩위 총경리 등을 만나 중국 관광객의 한국 방문 확대에 대해 협의했다.

양 그룹은 한국과 중국에서 성장이 기대되는 유통과 서비스 산업 발전을 위해 꾸준히 교류,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우선 요우커의 약 40%가 출발하는 도시인 상하이의 인프라를 활용해 한국 방문을 늘릴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롯데그룹의 관광 인프라를 활용해 홍보와 마케팅 활동에서 협력할 수 있는 방안도 모색했다.

황 사장은 진장국제그룹의 한국 투자에 대해서도 요청했다.

중국 KFC, 요시노야 등 외국 식음료 브랜드에 지분을 투자하고 있는 진장국제그룹은 롯데리아와 엔제리너스 등에도 관심을 보여 중국 사업의 협력 가능성을 타진했다는 후문이다.

황 사장은 "한국의 쇼핑, 문화, 레저 등 관광지의 매력을 강조해 중국 관광객들이 한국을 더 많이 찾을 수 있도록 요청했다"며 "롯데와 진장그룹이 가진 인프라를 활용해 파트너십을 구축하면 시너지가 더 클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진장국제그룹은 아시아 최대 규모의 호텔 체인이다. 상하이 지역 최대 규모 여행사와 차량 렌탈회사, 테마파크 등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