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그룹, 2015년도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 실시
상태바
롯데그룹, 2015년도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 실시
  • 김재훈 기자 press@cstimes.com
  • 기사출고 2015년 09월 02일 16시 15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그룹, 2015년도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 실시

[컨슈머타임스 김재훈 기자] 롯데그룹은 3일부터 2015년도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을 실시한다.

채용 인원은 신입 공채 950명과 동계 인턴 450명 등 총 1400명이다. 지난해 하반기 채용 당시(공채 900명, 인턴 400명)보다 공채 기준으로는 6%, 인턴을 포함해서는 8% 많은 규모다.

신입 공채는 17일까지, 동계 인턴은 오는 11월5일부터 16일까지 롯데 채용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한다. 모집 분야는 식품, 관광, 서비스, 유통, 석유화학, 건설, 제조, 금융 등 전 부문이다.

신입 공채는 서류심사와 인·적성검사(L-TAB)와 면접전형 순으로 진행된다. 최종합격자는 내달 말 발표할 예정이라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롯데그룹은 능력 중심의 채용 문화 확산에 더욱 힘을 싣겠다고 전했다. 이에 신입 공채 입사지원서에서 사진, 수상경력, 기타활동과 같이 직무능력과 무관한 항목들을 삭제했다. 모집 회사와 직무의 특성상 필요한 경우를 제외하면 어학 점수와 자격증 제출도 요구하지 않는다는 방침이다.

다양성을 중시하는 열린 채용 원칙에 따라 신입 공채 인원의 약 40%를 여성으로 선발하고 학력 제한 완화 정책을 이어가겠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롯데그룹 인사담당자는 "구직자들의 과도한 스펙 쌓기에 따른 사회·경제적 비용이 증가하고 있다"며 "롯데는 역량과 도전정신이 있는 청년들에게 더 많은 기회가 돌아갈 수 있도록 능력 중심 채용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그룹은 내달 8일부터 하반기 신입 공채와 별도로 직무수행 능력만으로 인재를 선발하는 '스펙태클 오디션' 채용을 진행한다. 자세한 사항은 롯데 채용홈페이지(http://job.lotte.co.kr)를 참조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