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동빈, 내일 대국민 사과 "책임통감…조속히 경영정상화"
상태바
신동빈, 내일 대국민 사과 "책임통감…조속히 경영정상화"
  • 김동완 기자 dwkim@cstimes.com
  • 기사출고 2015년 08월 10일 21시 02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동빈, 내일 대국민 사과 "책임통감…조속히 경영정상화"

[컨슈머타임스 김동완 기자] 신동빈 한국 롯데그룹 회장이 최근 그룹 경영권 분쟁 등으로 물의를 빚은 것과 관련 대국민 공개 사과에 나선다.

롯데그룹은 신 회장이 11일 오전 11시 '대국민 사과문'을 발표할 예정이라고 10일 밝혔다.

롯데에 따르면 이번 사과문에는 최근 불거진 신격호 총괄회장·신동빈 회장·신동주 전 일본롯데 부회장 사이에 벌어진 경영권 갈등, 이 과정에서 문제로 지적된 불투명한 그룹 지배구조, '일본 기업' 논란 등에 대해 포괄적으로 사과하는 내용이 담길 예정이다.

그룹 관계자는 "최근 일련의 사태와 관련해 국민과 고객, 주주, 임직원 등에게 경영책임자로서 책임을 통감하고 반성한다는 메시지를 전달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신 회장은 이번 사태를 조속히 마무리해 그룹 경영을 정상화하겠다는 뜻도 분명히 밝힐 예정이다.

자칫 롯데 그룹 문제로 경기와 내수가 더 나빠지지 않도록 막겠다는 취지에서 그룹 차원의 내수 회복 방안도 거론될 것으로 알려졌다.

이 밖에 지주회사 체제 전환이나 한국 롯데 지주회사 호텔롯데의 상장 등 구체적 그룹 지배구조 개편 방안도 함께 발표될지 주목되고 있다.

이번 대국민 사과는 지난달 28일 이후 그룹 경영권을 놓고 신동주·동빈 형제간, 신격호·신동빈 부자간 '막장 드라마'식 첨예한 갈등이 노출되면서 그룹 이미지가 추락하고 '롯데 불매운동' 등 영업 타격으로까지 이어지자 '비상 대책' 차원에서 마련된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