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아시아나, 日고교생 12명 한국초청
상태바
금호아시아나, 日고교생 12명 한국초청
  • 이해선 기자 lhs@cstimes.com
  • 기사출고 2015년 07월 29일 08시 26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호아시아나, 日고교생 12명 한국초청

[컨슈머타임스 이해선 기자] 금호아시아나그룹(회장 박삼구)이 한일관계의 우호증진과 교류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인 활동을 펼치고 있다.

금호아시아나는 지난 3월 일본에서 열린 '제8회 금호아시아나배 일본지역 한국어말하기대회'에서 입상한 일본 고교생 12명을 한국에 초청해 문화탐방 기회를 제공한다.

29일 금호아시아나에 따르면 이번에 방문한 일본 청소년들은 28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4박5일 일정으로 아시아나항공 본사와 경희대학교를 방문한다.

또한 청와대와 경복궁, 한국민속촌, 수원화성 등 국내 주요 명소를 돌아보며 한국 문화를 직접 체험할 예정이다. 최우수상 수상자 3명에게는 경희대 국제교육원에서 3주간 어학 연수를 받는 기회도 주어진다.

'금호아시아나배 일본지역 한국어말하기대회'는 지난 2008년 첫 대회를 시작으로 올해로 8회째를 맞았다. 이번 대회에는 도쿄, 후쿠오카, 구마모토, 히로시마 등 일본 전역에서 총 461명이 참가했다.

금호아시아나그룹 박삼구 회장은 "입상자 모두가 한일양국의 협력과 친선관계에 중요한 가교 역할을 하는 한일우호대사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며"지속적으로 대회를 개최해 한일 청소년들의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 상호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