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가 "SK하이닉스, 하반기 실적개선 어렵다"
상태바
증권가 "SK하이닉스, 하반기 실적개선 어렵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증권가 "SK하이닉스, 하반기 실적개선 어렵다"

[컨슈머타임스 김수정 기자] SK하이닉스가 올해 2분기 예상치를 밑도는 영업익을 낸 것으로 나타난 가운데 하반기에도 이 같은 실적부진이 지속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24일 KTB투자증권은 "수요 부진으로 SK하이닉스의 하반기 실적은 더 줄어들 것"이라며 목표가를 6만2000원에서 5만4000원으로 낮췄다. 투자의견 '매수'는 유지했다.

진성혜 연구원은 "2분기 매출액은 4조6400억원으로 시장 전망치에 맞았으나 영업익은 1조3800억원으로 추정치를 5.2% 하회했다"며 "3분기 영업이익 역시 2분기와 비슷한 1조3900억원으로 예상된다"고 지적했다.

그는 "수요부진에 따라 디램(DRAM) 평균판매가(ASP)가 전분기보다 8% 떨어졌고, 임금협상 완료로 일회성 인건비도 늘었다"며 "분기 영업실적 개선은 내년 2분기 이후에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진 연구원은 "수요 부진을 반영해 올해와 내년 예상 주당순이익(EPS)을 각각 6.6%, 12.3% 하향 조정했다"고 덧붙였다.

NH투자증권은 "SK하이닉스의 올해 3분기와 4분기 영업이익 전망치는 각각 1조4000억원과 1조5200억원"이라고 제시했다.

이세철 연구원은 "PC 수요 약세로 PC 디램 가격이 다음 달까지 하락하다가 9월부터 안정을 되찾을 것"이라며 "3분기 디램 영업이익을 2분기 수준으로 예상한다"고 분석했다.

이어 "낸드(NAND)는 애플 등 대형 거래선의 제품 출시에 따른 수요 증가로 하반기에 개선될 것"이라고 말했다.

KB투자증권은 SK하이닉스의 기대치를 하회한 2분기 실적과 PC디램 가격 하락 우려 등의 이유로 목표가를 기존 6만원에서 5만5000원으로 하향조정 했다.

이가근 연구원은 "하반기 디램 가격에 대한 우려가 상존해 있다"며 "디램 가격 하락에 대한 우려가 개선되는 시점까지는 강력한 주가 상승 전환에 시간이 소요될 것으로 보인다"고 예상했다.

동부증권은 "SK하이스의 올해 하반기 영업이익은 2분기 수준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을 것"이라며 "하반기 영업이익은 3분기 1조4200억원, 4분기 1조4200억원으로 전망된다"고 밝혔다.

한편 KTB증권의 진 연구원은 "자사주 2200만주 매입 결정은 주주환원 정책에 대한 약속을 지켜가고 있다는 점에서 긍정적"이라며 "그러나 자사주 소각이 없을 것이라는 점, 배당금 확대에 대한 기대감이 약해질 수밖에 없다는 점은 아쉽다"고 지적했다.

동부증권 유의형 연구원도 "SK하이닉스의 이번 실적 발표에선 주주환원 정책의 명확한 방향성이 드러나지 않았다"며 "중국의 메모리반도체 진출 의도가 구체화된 점도 우려 요인"이라고 진단했다.

KB투자증권 이가근 연구원은 "2200만주 자사주 매입 덕분에 주가의 하방 경직성은 충분히 확보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