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수뇌부 핵심인원 부분 인사 단행
상태바
포스코, 수뇌부 핵심인원 부분 인사 단행
  • 이해선 기자 lhs@cstimes.com
  • 기사출고 2015년 07월 16일 10시 13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권오준 포스코 회장이 15일 서울 여의도 한국거래소에서 개최한 기업설명회에서 경영쇄신안을 발표하고 있다.

포스코, 수뇌부 핵심인원 부분 인사 단행

[컨슈머타임스 이해선 기자] 포스코는 수뇌부 핵심 임원에 대한 부분 인사를 단행했다고 16일 밝혔다.

포스코에 따르면 이번 인사는 15일 발표한 경영쇄신안을 추진하기 위함이다.

경영쇄신안 작업을 주도할 포스코 가치경영실장에는 최정우 대우인터내셔널 기획재무부문장(부사장)이 선임됐다.

전임자인 조청명 부사장은 지난달 대우인터내셔널의 미얀마 가스전 매각 논란 끝에 경질돼 포스코플랜텍 대표이사로 자리를 옮겼다.

조용두 가치경영실 경영진단담당 상무는 포스코건설 경영기획본부장(전무)으로, 오숭철 가치경영실 상무는 포스코그린가스텍 경영전략본부장(상무)으로 옮겼다.

포스코그룹 전반의 구조조정을 기획하고 주도해 온 가치경영실을 대거 물갈이한 셈이다.

가치경영실은 철강생산본부, 철강사업본부, 재무투자본부, 경영인프라본부 등 4개 사업본부의 업무를 조율하며 회사 경영 전체의 컨트롤타워 역할을 한다.

윤동준 포스코 경영인프라본부장(부사장)은 포스코에너지 대표이사 사장으로 발령났다.

윤 사장은 지난 3월 정기인사에서 포스코 대표이사에 선임됐었다.

새 포스코 경영인프라본부장에는 황은연 포스코에너지 대표이사 사장을 선임했다.

홍보 업무를 총괄하는 포스코 PR실장에는 정창화 포스코건설 CR센터장(전무)을 선임했다.

지난달 미얀마 가스전 문제로 PR실장에서 물러난 한성희 경영인프라본부 상무는 중국법인인 포스코차이나 부총경리로 자리를 옮긴다.

포스코는 15일 기업설명회에서 계열사를 절반으로 축소하는 것을 골자로 한 5대 경영쇄신안을 발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