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자동차 8년 연속 고객만족도 1위
상태바
르노삼성자동차 8년 연속 고객만족도 1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르노삼성자동차(대표이사 장 마리 위르티제)는 자동차전문 리서치 회사인 '마케팅 인사이트 (Marketing Insight)'에서 국내 완성차 업체 중 8년 연속으로 고객만족도 1위를 차지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차량 보유자 및 구매 계획자 9만 1129명 소비자를 대상으로 7월 한달 동안 온라인을 통해 이루어졌으며, 제품품질 (초기품질. 내구품질. 상품성), 서비스품질 (영업만족도.  A/S 만족도), 종합 만족도 (품질스트레스 . 종합체감만족률) 등 총 7개 부문에 걸쳐 진행됐다.

르노삼성자동차는 이번 조사에서 국내 완성차 업체 중 종합체감만족률에서 1위를 차지하는 등 평가 항목 전 부문에서 가장 우수한 성적을 나타냈다.

특히, 제품품질 영역에서는 초기품질과 상품성이, 서비스품질 영역에서는 영업만족도와 A/S 만족도, 그리고 종합만족도 영역에서는 종합체감만족률과 품질스트레스 부문에서 국내 완성차 업체 중 월등한 차이로 1위를 차지했다.


차종별로는 'SM3 CE'가 준중형차 부문에서 내구 품질과 초기 품질 항목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중형차 부문에서는 'SM5'가 품질스트레스가 가장 적은 차량으로 선정됐다.

준 대형차 부문에서는 'SM7'이, 그리고 중소형 SUV 부문에서는 'QM5'가 상품성 항목에서 각각 1위를 차지해, 르노삼성자동차가 국내 완성차 업체 중에서 탁월한 품질 경쟁력을 가지고 있다는 사실이 다시 한 번 입증되었다.

르노삼성자동차 장 마리 위르띠제 사장은 "'2009년 한국사용품질지수'에서 서비스와 품질이 가장 우수한 기업으로 선정 된데 이어, 이번 고객만족도 부문에서도 1위를 차지 한 것은 굉장히 큰 성과" 라며, "2010년에도 지속적인 품질 향상을 통해 9년 연속 고객만족도 1위를 이어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강지혜 기자
ji_hai2000@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광인 2009-09-24 14:58:12
우리나라 속담에 아전 인수란 말이 있지요. 전세계적으로 권위를 인정받고 있는 JD
POWER의 평가에서 렉서스와 1,2위를 다툴 정도로 호평을 받고 있는 현대의 품질이
르삼차보다 못하다는 거 도무지 인정을 할 수가 없네요.아마 국내의 이름도 모르는 평가업체에서 조사받은 것을 가지고 그러는 모양인데,참,궁색하다는 느낌이 드네요...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