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경환 "올 2분기 경제성장 1% 이상 가능할 것"
상태바
최경환 "올 2분기 경제성장 1% 이상 가능할 것"
  • 이화연 기자 hylee@cstimes.com
  • 기사출고 2015년 04월 24일 17시 39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경환 "올 2분기 경제성장 1% 이상 가능할 것"

[컨슈머타임스 이화연 기자] 최경환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올해 2분기에는 1% 이상 경제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24일 밝혔다.

최 부총리는 이날 제주 항공우주박물관에서 지역 관광업계 관계자들과 오찬간담회를 마친 뒤 취재진과 만난 자리에서 "최근 몇분기 동안 1% 경제성장을 하지 못했기 때문에 2분기에는 그 이상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그는 추가경정예산 편성에 대한 시장 관측이 엇갈린다는 질문에 "경기상황에 대한 확고한 회복세를 아직 보여주지 못한 반증인 것 같다"고 답했다.

이어 "올 1분기 초반까지만 해도 작년 4분기에서 이어지는 (경기침체) 효과의 영향을 받았지만, 2분기로 접어들면서 자산시장 을 중심으로 한 경기 회복세가 실물 쪽으로 옮겨갈 것"이라고 내다봤다.

최 부총리는 "추경을 하겠다 안 하겠다 말씀드릴 상황은 아니다"라며 "상반기 끝까지 경기상황을 면밀하게 전반적으로 짚어보고, 흐름을 지켜본 뒤 거기에 맞는 방안을 강구하겠다"고 설명했다.

최 부총리는 원·엔 재정환율이 900원에 근접하고 있는 것과 관련해 "기본적으로 시장의 흐름에 따라 갈 수밖에 없다"면서도 "위든 아래든 한 방향으로 급격하게 쏠리는 현상이 있다면 정부가 워치할 수밖에 없다"고 언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