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美 온실가스 기준 달성…13개사 중 최소량
상태바
현대차, 美 온실가스 기준 달성…13개사 중 최소량
  • 여헌우 기자 yes@cstimes.com
  • 기사출고 2015년 04월 09일 08시 26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차, 美 온실가스 기준 달성…13개사 중 최소량

[컨슈머타임스 여헌우 기자] 현대·기아차(회장 정몽구)가 미국 당국이 제시한 온실가스·연비 목표를 달성했다.

9일 미국 환경보호청(EPA)이 최근 공개한 2013년형 승용차·레저용차량(RV) 온실가스 배출 현황 관련 보고서에 따르면 EPA는 현대차에 1마일(1.6km) 주행 시 이산화탄소를 263g 이하로 배출하라고 요구했다. 현대차의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이보다 27g 적은 236g을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현대차는 주요 자동차 제작사 13곳 가운데 EPA가 제시한 목표치와 실제 배출 수치의 차이가 가장 컸다. EPA는 각 사마다 다른 목표치를 제시했다.

현대차는 배출량 절대 수치에서도 마쓰다(251g), 닛산(260g), 스바루(264g) 등 다른 12개 업체보다 적었다.

기아차 역시 EPA로부터 제시받은 기준(1마일당 이산화탄소 259g 배출)보다 낮은 주행 1마일당 248g의 이산화탄소를 배출했다.

현대·기아차 한 관계자는 "배기량은 낮추고 힘은 높여주는 터보엔진을 많이 탑재하고 있는데다 쏘나타 하이브리드 차량이 미국에서 잘 팔리고 있어 좋은 결과가 나온 것 같다"며 "연비 규정 해석 차이 때문에 연비를 과장했다는 오해를 샀지만 현대·기아차의 연비 수준은 우수하다"고 말했다.

13개 제작사 가운데 현대·기아차와 포드, GM, 토요타, 스바루, 닛산, 혼다, 마쓰다 등 9개사는 EPA의 온실가스 목표를 달성했다. 하지만 피아트 크라이슬러, 메르세데스, BMW, 폭스바겐 등 4개사는 목표 달성에 실패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