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 만난 박지원, 당직인선·인준 여론조사 쓴소리
상태바
文 만난 박지원, 당직인선·인준 여론조사 쓴소리
  • 박정수 기자 jspark@cstimes.com
  • 기사출고 2015년 02월 14일 09시 26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文 만난 박지원, 당직인선·인준 여론조사 쓴소리

[컨슈머타임스 박정수 기자]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가 지난 13일 오후 당권을 놓고 치열하게 경쟁했던 박지원 의원과 만났다. 취임 이후 이어온 통합 행보의 일환으로, 지난 8일 전당대회 이후 닷새만이다.

이날 회동은 문 대표의 제안으로 서울 마포의 한 호텔에서 30분 가량 배석자 없이 이뤄졌다.

두 사람은 당을 위해 협력하는데 일단 뜻을 같이 했지만, 박 의원이 적지 않은 '쓴소리'를 쏟아내면서 '절반의 화해'에 그친 게 아니냐는 해석도 제기됐다. 두 사람은 회동 후 다소 굳은 표정으로 시간차를 두고 따로따로 나와 현장을 떠났다.

두 사람이 기자들에게 전한 바에 따르면 문 대표가 "당의 단합을 위해 도와달라"며 초계파 논의기구인 '원탁회의' 참여를 제안하자 박 의원은 "당을 살리는 데 협력할 준비가 돼 있다. 집권을 위해 평당원으로서 제 몫을 다해 돕겠다"고 수락하며 "당 대표로서 잘 해주길 바란다"고 덕담을 건넸다.

문 대표도 "박 의원의 길을 막은 것 같아 참으로 죄송하다"며 '패자'에 대한 미안함을 전했다. 문 대표는 올 4월 보선 전략에 대한 조언도 구한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박 의원이 "문 대표의 대권가도 성공을 위해서라도 (국민에게) 제대로 사과나 해명을 하는 게 좋겠다"며 참여정부 시절의 대북송금 특검과 전대 막판에 불거진 '룰 파동'에 대한 사과를 요구하는가 하면 당직 인선 과정에서 충분한 사전협의가 이뤄지지 않은데 대한 서운함을 토로하면서 긴장감도 돌았다는 후문이다.

특히 박 의원은 문 대표가 이날 이완구 국무총리 후보자 인준과 관련, 국민 여론조사 카드를 꺼낸데 대해 "여야가 16일 결정키로 합의한 상황에서 여론조사를 하면 국회의 역할이 있을까 굉장히 의구심이 든다"며 "국가의 모든 일을 여론조사로 결정한다면 국회의원들은 어떻게 되는건가"라고 우려를 표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