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 '이완구 여론조사 제안'에 '황당'
상태바
靑 '이완구 여론조사 제안'에 '황당'
  • 박정수 기자 jspark@cstimes.com
  • 기사출고 2015년 02월 14일 09시 23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靑 '이완구 여론조사 제안'에 '황당'

[컨슈머타임스 박정수 기자] 청와대는 지난 13일 문재인 새정치민주연합 대표의 이완구 총리 후보자에 대한 '여야 공동 여론조사' 제안과 관련, 공식 반응을 보이지는 않았지만 당혹스러운 표정이었다.

특히 오는 16일로 연기된 이 후보자 인준안처리 국회 본회의 표대결을 앞두고 여론을 자극함으로써 판을 흔들려는 시도가 아닌지 의심의 눈길을 보냈다.

청와대의 한 관계자는 이에 대해 "인사는 사람에 대한 판단 문제이기 때문에 국회에서 표결할 때 토론도 안 하는 게 관례"라며 "총리 후보자를 여론조사로 하겠다고 하면 이제 대통령도 여론조사로 뽑을 것인가"라고 지적했다.

여야 합의에 따라 오는 16일 국회 본회의에서 표결이 이뤄져야 할 사안에 대해 여론조사를 제안한 것은 한마디로 부적절하며 수용할 수 없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청와대의 다른 인사도 "야당이 어제 본회의를 순연시키면서 13일은 안된다고 한 이유도 잘 모르겠는데 오늘 아침 갑작스럽게 여론조사를 꺼낸 이유가 궁금하다"며 "결국 이것은 발목을 잡고, 국정을 자꾸 혼란스럽게 하려는 의도로밖에 보이지 않는다"고 말했다.

또 다른 관계자도 "국회의원이 국민의 대의기관인 만큼 여론을 수렴해 스스로 판단한 뒤 표결에 참여해 찬반 의사표시를 하면 되지 여론조사가 왜 필요한지 모르겠다"며 문 대표의 제안을 비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