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현대차, 복합할부 수수료율 협상 10일 연장
상태바
신한카드-현대차, 복합할부 수수료율 협상 10일 연장
  • 여헌우 기자 yes@cstimes.com
  • 기사출고 2015년 02월 13일 21시 47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카드-현대차, 복합할부 수수료율 협상 10일 연장

[컨슈머타임스 여헌우 기자] 신한카드는 오는 15일까지로 예정됐던 현대자동차와의 카드복합할부 수수료율 협상을 25일까지로 10일 연장하기로 했다.

13일 업계에 따르면 신한카드는 복합할부 수수료율을 인하하라는 현대차의 요구에 대해 현재 1.9%에서 1.5%까지 내릴 수 있다는 입장이다.

하지만 현대차가 체크카드 수준인 1.3%까지 요율을 내려야 한다는 주장을 고수해 협상에 진전이 없는 상태다.

신한카드와 현대차의 카드 가맹점 계약은 15일로 종료된다. 계약종료 1일 전인 이날까지 수수료율과 가맹점 계약연장 등과 관련한 양측 입장이 평행선을 달리면서 협상에 진전이 없자 설 연휴가 지나서인 25일까지로 협상기한을 늦추기로 했다.

앞서 현대차는 KB국민카드와의 협상에서 복합할부 수수료율을 체크카드 수준인 1.5%로 조정했다.

BC카드와는 입장 차를 좁히지 못해 가맹점 계약은 유지하되, 복합할부 취급은 중단키로 했었다.

이번에 현대차와 협상을 진행 중인 신한카드는 복합할부 규모가 크지는 않지만 2200만명의 가입자를 둔 국내 시장 점유율 1위의 카드사다.

이런 상징성 때문에 현대차가 가맹점 계약 종료를 일방적으로 통보하거나, 복합할부 신규 취급을 중단하기는 어려울 것이라는 관측이 지배적이다.

신한카드와 협상이 마무리된 후인 다음달에는 삼성카드와 현대차의 협상이 남아있다.

2월 현재 삼성카드는 수수료율 인하를 압박하는 현대차에 대응하기 위해 새로운 형태의 복합할부 신상품 출시를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계약기간 종료가 임박한 지금까지도 협상 과정에서 현대차와 타협점을 찾지 못해 결국 기한을 10일 연장하게 됐다"며 "협상에 최대한 집중해 고객에게 피해가 가지 않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