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성 마이 스토리
상태바
박지성 마이 스토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지성 / 한스미디어 / 440쪽 / 2만2000원
   
 

[컨슈머타임스 조선혜 기자]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축구 선수 박지성이 지난 23년간의 축구 선수 생활을 정리한 책을 펴냈다.

이 책에는 그가 처음 축구선수로 지내던 시절 여러 기억들을 떠올리며 쓴 자전 에세이와 프로 선수와 국가대표로 뛰는 동안 남긴 개인 기록, 팀 성적, 시즌별 리뷰, 베스트 경기 10 등의 자료가 담겨 있다.

1부 '또 다른 승리를 위하여'는 국가대표와 프로 축구 선수로 활약하는 동안 기억에 남는 주요 장면들에 관해 쓴 글이 실려 있다.

지난 2014년 5월 은퇴 기자회견을 하던 날 느꼈던 은퇴하는 소감과 주변의 반응, 현역 시절 마지막으로 뛰었던 경기에 대한 생각과 무릎 부상에 얽힌 그간의 사정 등에 대해서도 솔직하게 털어놨다.

이 밖에 지난 브라질 월드컵의 실패를 보면서 느낀 생각과 후배들에게 전하고 싶은 이야기, 인생의 동반자로 살아갈 아내에게 진심 어린 애정을 고백한 글이 실려 있다.

축구에 입문하던 어린 시절 이야기부터 대표팀에 처음 발탁됐던 사정과 국가대표팀 주장을 맡으면서 가졌던 다짐, 프로선수 시절 수많은 주요 경기에 얽힌 다양한 일화들을 하나하나 떠올리며 기록했다.

마지막으로 지도자가 아닌 축구 행정가로 새로운 출발을 준비하는 마음가짐이 담겼다. 한국 축구 발전을 위한 제언, 유럽 리그에 진출하기 위해 준비해야 할 것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앰버서더 활동과 앞으로의 계획, 축구 지망생들에게 해주는 조언 등을 담았다.

2부 '박지성의 모든 것'에는 프로 선수로 데뷔한 도쿄 퍼플 상가 시절부터 PSV 에인트호번,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퀸즈 파크 레인저스 시절까지 각 팀에서의 시즌별 출전 경기와 동향 등에 대해 간략하게 정리했다.

각 시즌별 출전 경기 개인 기록과 소속 팀의 리그와 컵 대회, 챔피언스리그 성적 등을 확인할 수 있게 함께 수록했다. 또 2000년 시드니 올림픽부터 2011년 아시안컵 등 주요 대회에서 국가대표로 뛰는 동안의 활약상을 대회별로 정리했다.

특히 그가 뛰었던 수많은 경기 중 가장 뛰어난 기량을 펼친 10번의 경기에 대한 정보와 리뷰를 담았다.

한국 축구 최초로 프리미어리그에 진출하여 세계 최고의 선수들과 기량을 겨루며 한국 축구 역사에 뚜렷한 발자취를 남긴 박지성은 이 책에 축구 선수로 활동하는 기간에 벌어진 주요 사건과 기록, 선수 시절의 추억 등을 모두 담았다.

박지성이 은퇴 후 남긴 진솔한 이야기부터 시작해 축구 인생의 주요 장면이 담긴 이 책을 통해 그의 솔직한 생각과 축구 선수로서의 활약상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박지성 마이 스토리 / 박지성 / 한스미디어 / 440쪽 / 2만2000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