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문화소외계층 위해 미술품 1041점 기부
상태바
하나은행, 문화소외계층 위해 미술품 1041점 기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은행, 문화소외계층 위해 미술품 1041점 기부

[컨슈머타임스 조선혜 기자] 하나은행은 30여년간 수집한 미술품 컬렉션 중 1041점을 문화 소외계층을 위해 교정시설과 사회복지단체 등에 기부했다고 11일 밝혔다.

은행 측에 따르면 지난 9일 서울 종로구 서울노인복지센터에서 진행된 기부식에는 김정기 부행장과 희유 서울노인복지센터 관장과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하나은행은 이번 기부식을 통해 서울노인복지센터, 송파노인종합복지관, 대한사회복지회와 충주구치소, 공주교도소, 천안교도소 등에 미술품을 기부했다.

기부된 미술품은 이왈종, 남관, 남농허건, 소천 김천두, 남천 송수남 등 국내 작가의 동양화와 서예, 유화, 판화로 구성됐다. 문화 소외계층의 예술 향유기회 확대와 교정시설에서 문화예술을 통한 수형자들의 교화를 위해 전시될 예정이다.

하나은행은 문화 향유의 저변을 확대해 문화 격차를 해소할 수 있도록 저소득 소외계층과 탈북 청소년 등을 위한 다양한 문화, 예술 공연을 후원해왔다. 양질의 미술품을 구입해 전시회를 개최하고 소비자들의 미술품 투자를 돕는 문화 마케팅도 진행했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이번 미술품 기부는 더 많은 사람이 문화예술을 더 가까운 곳에서 더욱 친근하게 접하고 나눌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라며 "기부된 미술품 일부는 판매를 통해 저소득 노인과 장애인, 미혼모자 등의 복지를 위한 재원 조성에 쓰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