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무성 "당정 '증세는 최후의 수단'에 이견없다"
상태바
김무성 "당정 '증세는 최후의 수단'에 이견없다"
  • 박정수 기자 jspark@cstimes.com
  • 기사출고 2015년 02월 06일 09시 50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무성 "당정 '증세는 최후의 수단'에 이견없다"

[컨슈머타임스 박정수 기자]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는 "증세 논쟁은 아무 의미가 없고 증세는 최후의 수단이란 측면에서 정부와 새누리당의 의견 차이는 전혀 없다"고 6일 밝혔다.

김 대표는 오전 국회에서 열린 주요당직자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복지 예산이 잘 쓰이는지 전면적으로 점검해 조정하고도 더 나은 대안이 없을 때 납세자인 국민에게 물어본 다음 마지막 수단인 증세를 생각해볼 수 있는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박근혜 대통령의 대선 공약을 우리 새누리당이 최우선으로 지키려는 노력은 계속돼야 한다"면서도 "다만 세계경제 침체와 내수 부진 등으로 지난해 세수 결손이 무려 11조1000억 원에 달해 국정을 이끌어 가는 정부와 새누리당은 고민하지 않을 수 없다"고 덧붙였다.

이어 "세수가 부족한 상황에서 국가 재정 건전성을 지키려면 우리 모두 허리띠를 졸라매고 국민이 납득하는 프로세스를 거쳐야 한다"면서 "황찬현 감사원장이 대규모 복지사업 추진 과정을 중점적으로 감사해 비효율과 누수를 막겠다고 했는데 방향을 아주 제대로 잡았고 괄목할만한 성과를 내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당내 계파 갈등 문제와 관련해 "민주주의는 서로 다른 생각을 하는 사람들이 건강하고 치열한 토론을 통해 여러 가지 견해를 하나로 모아가는 과정"이라며 "이를 두고 친박·비박 간 전쟁이니 하며 자극적으로 표현되는 것은 옳지 못하니 자제를 부탁드리고 당에서도 이와 관련해 전혀 흔들릴 이유가 없다"고 설명했다.

김 대표는 전날 서청원 최고위원이 "당·정·청은 칸막이가 없는 한 배"라고 한 데 대해 공감을 표시했다.

이어 "당청은 공동운명체로 우리 새누리당은 대통령과 정부의 든든한 지원군이 돼야 하고 그것을 최우선 행동 지침으로 삼아야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