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카카오 "올해의 검색어 겨울왕국·별그대·세월호"
상태바
다음카카오 "올해의 검색어 겨울왕국·별그대·세월호"
  • 김태환 기자 thkim@cstimes.com
  • 기사출고 2014년 11월 27일 13시 53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김태환 기자] 다음카카오(대표 최세훈·이석우)가 올해 포털사이트 다음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찾아본 올해의 검색어를 공개했다.

다음카카오는 사건, 신규, 최다, 인물, 방송, 영화 등 모두 6개 부문에서 인기검색어를 10위까지 선정했다고 27일 밝혔다.

먼저 올해의 신규 검색어 1위는 '겨울왕국 노래'가 차지했다.

지난 1월 개봉한 애니메이션 '겨울왕국'은 전 세계적으로 흥행 돌풍을 일으켰다. 주제가 '렛잇고(Let It Go)'는 남녀노소 모두에게 인기를 얻어 각종 음원 차트 상위권에 오르기도 했다.

아이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던 '타요버스'와 '라바지하철'은 각각 신규 검색어 4위와 10위에 선정됐다.

피를 맑게 해준다는 효능 때문에 제조법 검색이 줄을 이었던 '청혈주스'와 여행자의 필수품이 된 '셀카봉'도 10위권 안에 이름을 올렸다.

올해 사건 검색어 1위는 '세월호 침몰'이다. 세월호 사고 실종자들의 무사 귀환을 기원하며 확산됐던 '노란리본의 의미'도 올해의 신규 검색어 8위에 올랐다.

사건 검색어 부문에는 김연아 선수의 은퇴 경기가 있었던 '소치 동계올림픽'과 '브라질 월드컵', '인천 아시안게임' 등 대형 스포츠 대회를 비롯해 전 국민을 안타깝게 했던 '신해철 사망', '레이디스코드 사고' 등이 상위권에 올랐다.

이 밖에 인물 검색어 순위에서는 엑소, 소녀시대, 아이유 등 연예인들의 비중이 높았다.

방송 검색어 부문에서는 전지현, 김수현 주연 '별에서 온 그대'가 돋보였다. 영화 검색어 순위에서는 한국 배우의 캐스팅 소식과 예고편 공개 등이 이슈가 됐던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이 포함됐다.

다음카카오 관계자는 "PC와 모바일 다음 검색창에 '2014 올해의 검색어'를 입력하면 순위에 오른 모든 검색어를 확인할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